라이프 2024-03-12

미니멀 실용주의 오피스코어룩! 2024년 S/S 여성복 트렌드 키워드 4

2024년 봄여름은 심플함과 실용성이 강조된 1990년대 미니멀리즘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스타일에 격식과 개성을 드러내는 오피스코어와 실용성에 집중한 캐주얼룩이 여성복 트렌드를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




2024년 봄여름 시즌에는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실용적인 아이템을 선호하는 경향이 더욱 짙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옷’의 본질에 집중한 에센셜 아이템을 주력으로 제안함과 동시에 각자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과 개성에 맞춘 스타일이 다채롭게 공존할 것으로 보인다. 

그 중에서도 특히 심플함과 실용성이 강조된 1990년대 미니멀리즘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스타일이 두드러지며, 격식을 차려 입되 자신의 개성을 드러내는 오피스코어(Officecore)와 실용성에 집중한 워크 재킷을 활용한 캐주얼 룩이 트렌드를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 

컬러는 뉴트럴(Neutral) 톤을 중심으로 편하고 차분한 무드가 돋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임지연 삼성패션연구소장은 “올해 봄여름 시즌에는 1990년대 미니멀리즘을 각자의 코드로 재해석하는 흐름과 함께 심플하고 실용적인 아이템을 믹스매치하는 스타일링이 지속된다”라며, “각자의 개성을 드러낸 오피스코어, 워크웨어 기반의 캐주얼한 룩, 뉴트럴 컬러를 활용한 룩이 눈에 띌 것”이라고 말했다.


1. 재해석된 ‘미니멀리즘’


2024년 봄여름 시즌 컬렉션에서는 미니멀리즘의 핵심 요소인 심플함과 실용성을 각자의 코드로 재해석한 아이템들이 넘쳐났다. 매끄러운 라인과 여유로움이 절충된 실루엣, 깔끔하지만 긴 기장의 슈트 등으로 과거의 미니멀리즘에 새로움을 부여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구호는 브랜드가 추구하는 건축적 미학을 토대로 직선적인 실루엣이 돋보이는 테일러드 재킷과 H라인의 스커트를 매치해 감각적이면서도 모던한 무드를 강조했다.
아미는 미니멀리즘을 테마로 심플함이 돋보이는 ‘24년 봄여름 시즌 컬렉션을 선보였다. 

블랙 슬리브리스 상의와 흐르는 듯한 실루엣의 미디스커트, 컷아웃 디테일 원피스 등 정제되면서도 고급스러움이 느껴지는 아이템들로 시크함이 느껴지는 미니멀 룩을 완성했다. 

↑사진 = 구호 2024 S/S 컬렉션 이미지


↑사진 = 아미 2024 S/S 컬렉션 이미지



2. 자유로워진 ‘출근룩’


엔데믹 이후 드레스코드에 얽매이지 않고 개인에 맞는 스타일을 찾고자 하는 욕구가 높아지면서 일상에서도 편안함을 강조하는 무드가 이어진다.

특히 오피스코어에 색다른 변주가 나타난다. 격식을 강조했던 이전의 오피스룩에서 벗어나 느긋한 오버사이즈 셔츠나 재킷에 실크, 시폰, 레이스 등 비치는 소재의 아이템으로 낭만적인 디테일을 가미해 전보다 자유로운 분위기의 출근룩이 부상할 것으로 보인다.

구호플러스는 은은한 소재를 활용한 2024년 봄 컬렉션을 선보였다.

새틴 소재가 겹쳐진 슬리브리스 드레스와 여유로운 오버핏의 재킷을 매치하거나 비침이 특징인 시스루 소재, 주름 디테일 등 매력적인 포인트 요소들을 가미한 착장으로 시크하면서도 여성성이 강조된 출근룩을 연출했다.

띠어리는 이번 시즌 컬렉션을 실용적이면서도 세련된 유니폼(Uniform) 룩들로 구성했다. 

깔끔하게 딱 떨어지는 실루엣의 셔츠, 매끈한 펜슬 스커트 등 남성적 테일러링에 기반하면서도 여성성이 동시에 드러나는 아이템과 우아한 광택의 실크 트윌 등 새로운 소재를 활용해 관능적이고 현대적인 스타일링을 제안했다.

에잇세컨즈는 프리미엄 라인 ‘에디션에잇’을 통해 세련되고 멋스러운 일상룩을 내세웠다.

집업이 레이어드된 풀오버에 프린지 소재의 아이보리 스커트를 매치하는 등 감각적인 스타일링에 편안함도 놓치지 않았다.

↑사진 = 구호플러스 2024 S/S 컬렉션 이미지


↑사진 = 띠어리 2024 S/S 컬렉션 이미지


↑사진 = 에잇세컨즈 2024 S/S 컬렉션 이미지



3. 캐주얼은 ‘작업복’으로


작업복으로 활용되던 기능적인 워크 재킷, 헌팅 재킷 등을 활용한 워크웨어가 강세를 보일 전망이다. 

플랩 포켓, 스트링 등 기능적인 디테일을 더하거나 크로셰(Crochet, 코바늘 뜨개질), 에스닉 컬러 스트라이프 등 수공예적 요소를 가미한 캐주얼 룩이 눈에 띈다.

비이커는 올봄 내추럴한 코튼 소재와 데님, 그래픽이 어우러진 워크웨어로 편안하고 경쾌한 무드를 표현했다. 

뒷면에 위트 있는 자수 디테일이 반영된 스트라이프 워크 재킷, 자연스럽게 빛 바랜 블루 컬러를 구현한 데님 워크 셔츠, 아웃 포켓 디테일과 밑단 스트링으로 캐주얼한 감성을 살린 스트라이프 후드 점퍼 등 봄에 입기 좋은 실용적인 아이템을 구성했다.

디 애퍼처는 ‘예술과 기능의 생활화’라는 바우하우스(Bauhaus)의 디자인 미학에 기반해 빈티지 아이템을 모던한 감성으로 재해석했다.

전통적인 영국 헌팅 재킷에서 영감 받아 독특한 타탄 체크 패턴이 더해진 바버 재킷, 바우하우스 창립자 월터의 클래식 스타일을 모티브로 제작한 월터 오버 재킷, 1920년대 보이핏 재킷에서 착안한 월터 블루종 등 견고하고 실용적인 아우터를 주력으로 내놨다.

↑사진 = 비이커 2024 S/S 컬렉션 이미지


↑사진 = 디 애퍼처 2024 S/S 컬렉션 이미지



4. 타임리스 컬러 ‘뉴트럴’ 


이번 봄여름 시즌에는 중성적인 뉴트럴 컬러 조합이 자주 활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크림, 아이보리, 베이지 등 차분한 컬러를 톤온톤으로 매치하거나 따뜻한 오프화이트 톤과 해안의 산들바람에서 느껴지는 선선한 블루의 조화로 편하고 타임리스한 무드를 연출한다.

빈폴레이디스는 올봄 항해를 컨셉으로 배의 돛에서 착안한 에크루(Ecru, 크림색) 컬러를 활용했다.

부드러운 느낌의 아이보리 후드 사파리 아우터와 와이드 팬츠 착장에 같은 색감의 스웨터를 매치해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블루/네이비/데님 아이템으로 포인트를 줘 마치 마린룩을 연상케 하는 봄 스타일링을 완성했다.

한편 구호는 화사한 아이보리 트위드 재킷을 베이지 트위드 니트와 팬츠에 톤온톤으로 걸쳐 세련된 착장을 공개했다.

구호플러스는 그레이/블랙 상하의 조합에 볼륨감이 느껴지는 아이보리 트렌치코트를 매칭, 차분한 매력을 더했다.

↑사진 = 빈폴레이디스 2024 S/S 컬렉션 이미지


↑사진 = 구호 2024 S/S 컬렉션 이미지


↑사진 = 구호플러스 2024 S/S 컬렉션 이미지



패션엔 김금희 기자 
fashionn@fashionn.com


Related

News Ranking

  • Latest
  • Popular
  1. 1. [패션엔 포토! 김혜윤, 가려도 인기폭발! 스트라이프 카디건과 볼캡 시크한 입국 ...
  2. 2. [그 옷 어디꺼] 김혜윤, ‘선업튀’ 잊지 못해! 러블리한 프린지 트위드 재킷 어디꺼?
  3. 3. [패션엔 포토] 변우석, ‘선업튀’ 열풍 계속! 빌보드 점령한 훈훈한 셔켓 태국 출국
  4. 4. 이준호, 미니멀한 공항패션에 방점! 쿨하게 여심 홀리는 하이주얼리룩
  5. 5. 차은우-송혜교, 천상의 비주얼 투샷! 베니스 홀린 선남선녀 테일러드 슈트룩
  6. 6. [패션엔 포토] 차은우, 올 화이트 조각남! 보기만 해도 훈훈 카고 셋업 베니스 출국
  7. 7. 이영애, 프로방스에 뜬 국보급 자태! 걸음부터 우아한 트위드 투피스룩
  8. 8. 황신혜, 블랙 점프슈트도 우아! 한계없는 60대 패셔니스타의 점프슈트 외출룩
  9. 9. [리뷰] 블랙핑크 제니 런웨이 데뷔! 자크뮈스 2024 F/W '라 카사' 컬렉션
  10. 10. [패션엔 포토] 안보현, 동네 산책 가듯! 털털 남성미 스웻 셋업 애슬레저 출국룩

Style photo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