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일 | 2025-05-19 |
요즘 난리난 스칸트! Z세대 패션공식 깔별로 입는 치마바지 스타일
디자이너 애슬레져 브랜드 '애스플래폼' 스커트와 팬츠를 합친 크링클 스칸트 '인기폭발'
딱 보면 치마 같지만 알고 보면 팬츠인 치마바지, 즉 스칸트(Skant)가 Z세대 패션 공식으로 떠올랐다.
스커트의 우아함과 팬츠의 실용성을 동시에 갖춘 스칸트는 스커트(Skirt)와 팬츠(Pants)의 조합으로 Y2K 무드와 레이어드 트렌드가 맞물리며 강세를 보이고 있다.
스팬츠 위에 스커트를 레이어드하거나 치마와 바지가 결합된 큐롯스타일의 스커트 팬츠, 팬츠에 스커트가 붙어있는 일체형 스타일 등으로 아웃핏을 변주한 다채로운 스칸트는 현대인의 패션니즈를 충족시키는 뉴트렌드로 자리잡았다.
한편 디자이너 감성의 애슬레저 브랜드 '애스플래폼(ATHPLATFORM)'은 고유의 해체주의 패턴과 아방하고 감각적인 컷팅선으로 디자인 가동성을 준 스커트 팬츠로 스칸트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사진 = '애스플래폼' 2025 S/S 캠페인 화보
플레어 스커트의 볼륨감과 팬츠의 활동성을 접목한 '애스플래폼'의 스커트 팬츠는 특화된 시그너처룩으로 지난 5년동안 10만장 이상의 판매를 기록하며 유명세를 타고 있다.
매시즌 소재와 패턴, 실루엣 등 디자인을 변주한 5~6가지 스타일의 스커트 팬츠를 출시하는 '애스플래폼'은 올해는 크링클, 데님, 체크, 프린트 등 다채로운 소재와 기장과 디자인 등 아웃핏을 변주한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였다.
특히 '애스플래폼'이 이번 S/S 시즌 출시한 구김 소재의 트링클 치마바지는 출시와 동시에 높은 판매 반응을 보이며 히트템으로 떠올랐다.
구김 소재가 멋스러운 크링클 스칸트는 렌지, 카키, 코발트 블루, 블랙 4가지 컬러로 출시와 동시에 완판을 기록하며 지속적인 추가 리오더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 = '애스플래폼' 크링클 스커트 팬츠, 바로가기>>
↑사진 = '애스플래폼' 크링클 스커트 팬츠, 바로가기>>
↑사진 = '애스플래폼' 크링클 스커트 팬츠, 바로가기>>
↑사진 = '애스플래폼' 크링클 스커트 팬츠, 바로가기>>
패션엔 김금희 기자
fashionn@fashionn.com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