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패션 | 2017-09-06 |
타미 힐피거, 2017 F/W '타미 X 지지 컬렉션' 티저 동영상 전격 공개
지지 하디드와 두번의 디자인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환상적인 궁합을 자랑한 타미 힐피거가 2017 가을/겨울 '타미 X 지지 컬렉션'을 앞두고 티져 동영상을 전격 공개했다.
타미 힐피거와 지지 하디드는 전략적인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높은 성과를 내고 있는 콜라보레이션의 대표적인 사례로 꼽히고 있다. 이미 두번의 콜라보로 환상적인 궁합을 자랑한 타미 힐피거와 지지 하디드는 앞으로 두 번 더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따라서 앞으로 지지 하디드는 현장직구 형태의 2017 가을/겨울 컬렉션과 2018 봄/여름 컬렉션을 통해 타미 힐피거와 공동으로 디자인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인다. 덕분에 소비자들은 앞으로 1년간 타미 X 지지 콜라보레이션에 더 주목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지지 하디드는 최고의 '타미걸'로 글로벌 브랜드 홍보 대사 역할도 계속할 예정이다.
↑사진 = 타미X지지 컬렉션은 지난해 9월에 열린 뉴욕패션위크에서 성공적인 데뷔 무대를 가졌다
지난 6월 타미 힐피거는 오는 9월 19일 화요일 런던패션위크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2017 가을/겨울 현장직구 타미 X 지지 컬렉션은 '락앤롤 월드 투어'라고 묘사했다. 컬렉션 장소는 60년대 후반 롤링 스톤즈와 비틀즈, 지미 핸드릭스가 공연한 런던 캠든의 유명한 콘서트장인 라운드하우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뉴욕의 '타미 부두'와 LA의 '타미랜드'를 통해 두 번의 현장직구 컬렉션을 선보인 타미 힐피거는 이번 9월에는 런던에서 장소를 옮겨 '타미나우'라는 명칭을 붙인 스펙타클한 현장직구 컬렉션을 개최한다. 런던 패션쇼 행사를 앞두고 브랜드는 지지 스타일링, 디자인 그리고 새로운 컬렉션을 착용한 티저 동영상을 전격 공개했다.
↑사진 =타미X지지의 두번째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은 지난 2월 캘리포니아 베니스 비치에서 선보였다
티저 동영상과 함께 공개된 룩북의 비하인드-신 이미지를 보면 올드 스쿨 분위기도 있었지만 디자인은 모던했다. 가죽 팬츠, 망사 양말, 스터드 슈즈는 칼렉션에 엣지 느낌을 더하는 피스의 일부였다. 특히 빨간 고딕체로 쓴 지지 이름이 들어간 캡도 매력적이었다.
지지 하디드는 에슬레저 스타일을 유행시킨 대표적인 잇 걸이다. 지지는 종종 시크와 스포티를 동시에 만족시키는 의상을 스트리트에서 선보인다. 그녀만의 에슬레저 스타일에는 트랙팬츠와 스웨터에 하이 힐을 매치시키는 것이 대표적이다.
에슬레저 스타일에 대한 그녀의 집착이 그녀의 세번째 타미X지지 컬렉션에 그대로 반영되었다. 룩북 사진 중에서 투피스 레드 세트를 입고 있는 지지 스타일은 강렬한 에슬레저 분위기를 풍긴다. 트라우저는 트랙팬츠를 연상시켰지만 옷차림은 전혀 스포티하지 않았다.
이번 2017 가을/겨울 타미X지지 컬렉션에서 눈길을 끈 아이템은 눈길을 사로잡는 눈부신 그래픽이 매력적은 블랙 오버사이즈 후디였다. 브랜드 이름과 중심에 눈에 있는 실버 동그라미가 눈길을 끌었다. 등쪽에 커다란 H 문자가 있고 소매에 자수가 들어간 밀리터리 그린 재킷은 컬렉션의 또다른 스테이트먼트 디자인이었다.
타미 힐피거는 지난 6월 발표한 성명서를 통해 "오는 9월에 열리는 런던쇼는 경험과 공연, 그리고 소비자를 중심으로 고무적인 디자인 상호작용을 창출해 패션과 대중 문화 사이의 관계를 기념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번 2017 가을/겨울 컬렉션이 락앤롤의 반항적인 정신과 인기 스타들이 가득한 행사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런던에서 열리는 2017 F/W 타미 힐피거 X 지지 하디드 컬렉션에서는 프리미엄 여성복과 힐피거 에디션의 헤리티지에서 영감을 받은 남성복 아이템을 동시에 선보일 예정이다. 2010년 이후 타미 힐피거가 남성복과 여성복 컬렉션을 함께 무대에 올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런던 패션쇼 런웨이는 전세계에 실시간 생중계되며 모든 제품은 타미 힐피거 일부 매장과 리테일 파트너들, '타미나우' 어플리케이션, 페이스북 메신저(챗봇 TMY.GRL을 통해), 타미힐피거닷컴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한편 이들 듀오가 지난 해 9월 '타미 부두(Tommy Pier)'라는 타이틀로 맨해튼 사우스 스트리트 시포트에서 선보인 노티칼 테마의 2016 가을/겨울 런웨이 쇼와 올 2월 캘리포니아 베니스 비치에서 열린 2017 봄/여름 시즌을 위한 타미랜드(Tommyland)' 카니발에 비춰봤을 때 세번째 콜라보레이션 역시 기대를 갖기에 충분할 것으로 보인다. 어쨌든 버버리가 현장직구 형태의 남여성복 통합 컬렉션을 선보이는 런던패션위크에 타미 힐피거가 합류하면서 현장직구 시너지 효과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다음은 일부 공개된 2017 가을/겨울 타미X지지 컬렉션의 비하인드신 이미지들이다.
패션엔 유재부 기자
kjerry386@naver.com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