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 2016-06-17 |
제로투세븐, 국내 유아동기업 최초 中 2위 JD월드와이드와 계약
궁중비책 브랜드관 및 제로투세븐 플래그 스토어 오픈으로 중국 온라인 직구채널 확대
유아동 전문기업 제로투세븐(대표 조성철)이 지난 16일, 중국
북경 JD월드와이드(京东全球购 : JD Worldwide, 대표 루이스 리) 본사에서 국내 유아동
기업 최초로 중국 2위 전자상거래 기업의 직구채널인 JD월드와이드와
협력을 위한 계약식을 갖고 향후 중국 온라인 직구 채널 확대에 나섰다.
제로투세븐은 이번 계약을 통해 중국 JD월드와이드에 한방 베이비 스킨케어 브랜드인 「궁중비책」의 브랜드관 및 제로투세븐 플래그십스토어를 오픈해 유아동복, 영유아용 화장품 등 다양한 제품들을 중국 소비자들에게 직접 판매할 예정이다.
JD월드와이드는 알리바바, 아마존, 이베이와 함께 세계 4대 전자상거래 기업이자, 중국 2위 전자상거래 회사인 JD닷컴에서 운영하는 직구채널로, 한국 유아동 기업과의 계약은 제로투세븐이 최초다.
이번 계약은 기존의 국내 기업들이 중국 온라인몰의 글로벌 사이트 내 직구 형태로 제품을 판매하던 방식에서 나아가, 중국 내 영향력이 큰 온라인몰에 직접 판매 채널을 확보했다는 데에 의의가 있다. 제로투세븐은 JD월드와이드와의 업무 협약이 중국 시장 내 유통 판로
확대와 매출 증대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로투세븐이 JD월드와이드와 계약하며 중국 온라인 직구채널을 확대한
데에는 ‘라마(辣媽)’를 중심으로
한 중국 내 한국산 육아용품의 인기 영향이 크다. ‘매운 엄마’라는
뜻인 라마는 1980~1990년대에 태어난 중국의 신세대 엄마로, 온라인
쇼핑을 즐기는 것과 동시에 안전하고 우수한 수입 육아용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라마들의 국내산 육아용품
온라인 구매에 힘입어, 제로투세븐의 지난해 중국 온라인 사업매출은
14년 대비 63% 증가했고, 지난 5월 알리바바그룹이 운영하는 직구채널인 티몰글로벌 역시 입점 이후 월평균 매출액이 150% 증가하는 등 꾸준히 성장하는 추세다.
제로투세븐은 현재 유아동복을 중심으로 중국에 총 290개의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 중이며, 2013년부터는 중국 온라인몰 브랜드관 선 진입을 시작으로 티몰, JD닷컴 등 10대 주요 중국 내수·직구 온라인 쇼핑몰에 입점했다.
JD월드와이드 루이스 리 대표는 “현재
중국에 유통되는 해외직구 상품 중 유아동 카테고리의 인기가 높다”며
“한국의 유아동 대표기업인 제로투세븐과 협약을 맺게 되어 매우 기쁘고, 향후 양사간 긴밀한
협력과 지원으로 좋은 성과를 얻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제로투세븐 조성철 대표는 “이번 JD월드와이드와의 협력을 통해 좋은 품질과 가격 경쟁력이 높은 한국 유아동 제품들이 중국에 진출할 수 있도록
유통사업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패션엔 취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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