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 2015-10-23 |
제로투세븐, 역직구족 겨냥한 중국어 쇼핑몰 오픈
500여개 베스트상품 판매, 임신ㆍ출산ㆍ육아로 확대, 알리페이 이패스 도입
유아동 전문기업 제로투세븐이 중국어 쇼핑몰(CN.0to7.com)을 오픈, 중국 시장을 겨냥한 온라인 쇼핑 채널을 강화한다.
중국상거래연구센터에 따르면 중국 내 역직구족이 구입한 해외상품은 2013년 13조원에서 지난해 39조원으로 1년 새 3배 성장했다. 2018년에는 180조원으로 역직구 시장도 폭발적으로 성장할 전망이다.
특히 중국 내 산아제한정책이 완화되면서 유아복, 유아 화장품, 기저귀 등 관련 시장의 성장이 가속화되고 있는 가운데, 한국 유아 용품 브랜드를 선호하는 중국맘들의 역직구 행렬은 더욱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이에 제로투세븐은 국내 1위 유아동 쇼핑몰 제로투세븐닷컴(www.0to7.com)을 운영하고 있는 경험과 노하우를 살려 중국 역직구족을 겨냥한 중국어 온라인 쇼핑몰(0to7.com.CN)을 11월 초 오픈 할 예정이다.
해당 쇼핑몰은 국내 제로투세븐닷컴 회원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500여 개의 베스트상품을 우선적으로 판매하며, 현재 국내 제로투세븐닷컴에서 판매되고 있는 임신, 출산, 육아와 관련된 다양한 상품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또 제로투세븐은 알리페이 한국 에이전트이며, 국제운송 차이니아오 공식 파트너인 한국 ICB와 손잡고 쇼핑몰 내에 ‘알리페이 이패스(Alipay ePass)’를 도입해 중국 고객들도 상품을 간편하게 주문, 결제, 배송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알리페이 이패스’는 알리바바 그룹 산하 ‘알리페이’ 결제 시스템과 ‘차이니아오’ 물류 시스템이 합쳐진 원-스톱(One-Stop) 결제•물류 통합서비스로 결제부터 배송까지 한번에 지원해 준다.
고객들은 사이트에 접속해 알리페이를 통해 간편하고 안전하게 결제한 뒤, 별도 배송대행 업체 없이 제품을 직접 집으로 받을 수 있다. 단, 국제운송비와 관세는 고객이 부담한다.
한편, 제로투세븐은 중국 시장 내 변화하는 트렌드에 빠르게 대처하고 있다. 2007년부터 중국 현지에 별도 법인을 세워 자사의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론칭, 중국시장에서의 유통 및 마케팅 노하우를 인정받아 현재 백화점, 종합몰에 250여개 이상 매장을 운영 중이다.
제로투세븐은 지난해 4월 중국 내 최대 온라인쇼핑몰인 타오바오(티몰), 경동상성, 1하오디엔, 쑤닝 등에도 자사 제품을 판매 중이며, 티몰 글로벌에도 제로투세븐관을 오픈해 월평균 130% 매출신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이에 힘입어 11월 중 중국 최대 뷰티, 패션 온라인 쇼핑몰인 ‘웨이핀후이(vip.com)’에 독립형 쇼핑몰로 입점한다. 유아동 의류부터 용품까지 다양한 브랜드를 판매하는 종합 플래그숍 형태로 입점해 중국 내 고객들에게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제로투세븐은 고객들을 위해 중국 본토 내 보세구역을 적극 활용해 상품 배송에 걸리는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계획이다.
패션엔 취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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