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2024-05-14

서울 도산공원, K패션 성지 부상하나?...송지오, 우영미, 준지, 슈프림 총집결

서울 도산공원이 한국 럭셔리의 중심지로 떠올랐다. 한국을 대표하는 디자이너 송지오, 우영미, 준지를 비롯해 스트리트 브랜드 슈프림, 팔라스 등이 도산 플래그십 매장을 운영하며 핫 스팟으로 거듭나고 있다.




서울 도산공원이 한국 럭셔리의 중심지로 떠올랐다. 


최근 한국 패션을 대표하는 3대 디자이너 브랜드 송지오, 우영미, 준지를 비롯해 스트리트 브랜드 슈프림과 팔라스까지 다양한 패션 브랜드가 도산공원 인근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운영하며 도산공원이 한국 하이엔드 패션의 핫 스팟으로 거듭나고 있다.


특히  송지오, 우영미, 준지는 20년 가까이 파리패션위크에 참가하며 한국 패션의 위상을 세계적으로 알리고 있다.


이들은 국내 30여 개 매장을 운영하며 많은 해외 브랜드와 명품이 즐비한 한국 패션 시장에서 자국 브랜드로서의 독보적인 위치를 지키고 있다. 

우영미와 송지오의 경우 패션의 중심지인 프랑스 파리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운영하며 국제적인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한편 송지오, 우영미, 준지는 도산공원 플래그십 스토어에 각기 다른 디자인 철학과 브랜드 정체성을 고스란히 반영해 방문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 패션과 예술의 만남, 송지오 '갤러리 느와(GALERIE NOIR)'


↑사진 = 송지오 ‘갤러리 느와(GALERIE NOIR)’ 전경


국내 1세대 브랜드 송지오(SONGZIO)는 지난 4일 현대미술 갤러리와 플래그십 스토어가 결합된 문화 예술 공간 '갤러리 느와(GALERIE NOIR)'를 오픈했다. 


지하 1층에서 지상 4층까지 다섯 가지 공간으로 나누어진 ‘갤러리 느와’에서는 송지오 컬렉션 원천이 되는 송지오 디자이너의 그림, 드로잉, 미디어 아트, 조각품을 통해 송지오만의 순수하고 창조적인 창작 과정을 엿볼 수 있다.


특히 3층 갤러리 스페이스에서는 '갤러리 느와' 개관을 기념해 드로잉 아티스트 '성립(SEONGLIB)'의 전시가 열리며 예술과 패션을 결합한 아트 패션 공간이 탄생했다. 


이번 '갤러리 느와'의 건축 디자인을 총괄한 송재우 대표이사 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갤러리 느와'는 송지오만의 아이덴티티와 순수한 창의성을 알리고, 지속적인 혁신과 성장의 원동력을 상징하는 K럭셔리의 지위를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 패션과 F&B의 공존, 우영미 '맨메이드 도산'


사진 = 우영미 ‘맨메이드 도산’ 전경


쏠리드의 패션하우스 우영미(WOOYOUNGMI)는 2012년 도산공원에 오픈한 플래그십 스토어 '맨메이드 도산'을 지난해 9월 리뉴얼했다. 


브랜드 '우영미', '솔리드 옴므', '우영미 주얼리 컬렉션'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맨메이드 도산'은 우영미의 뉴 스토어 디자인을 적용했다.


볼드하고 유연한 형태의 오브제가 임팩트를 주는 한편 디스플레이 공간은 단정하게 정리되어 브랜드의 컨셉을 보여줌과 동시에 쇼핑 편의를 높였다.


또한 확장된 2층 매장에서는 우영미 여성복 라인을 별도로 선보이고 카페 공간도 더욱 넓어져 패션과 식음료(F&B)가 공존하는 복합 문화공간으로 운영되고 있다.



▶ 카페와 정원이 있는 '준지' 도산 플래그십 스토어


사진 = 준지 도산 플래그십 스토어 전경 


삼성물산패션 준지(JUUN.J)가 2019년 오픈한 '준지 도산 플래그십 스토어'는 '다크 매터(Dark Matter)'라는 주제를 기반으로 외부와 내부 모두 검은색을 입혀 브랜드 시그니처 컬러를 강조시켰다. 


2층 규모의 플래그십 스토어 2층에는 남성 라인, 1층에는 여성 라인과 콜라보레이션 상품이 비치돼 있다. 더불어 카페와 정원이 있어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다.



▶ 스케이트보드 가득! 슈프림 도산 플래그십 스토어


사진 = 슈프림 도산 플래그십 스토어 전경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슈프림(Supreme)은 지난해 8월 도산공원에 첫 한국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했다. 


이를 기념해 한정 박스 로고 티셔츠와 후디를 출시했으며, 이 매장은 벽면을 가득 채운 스케이트보드와 바닥부터 천장까지 이어지는 유리창, 세련된 검은색 외관을 자랑한다.



▶ 한국 전통 궁궐에서 영감! 팔라스 플래그십 스토어

 

사진 = 팔라스 도산 플래그십 스토어 전경


런던 기반의 스트리트 브랜드 팔라스(Palace) 역시 지난 2월 도산공원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했다.


오픈을 기념하며 코리아 익스클루시브 컬렉션을 출시했고, 한국 전통 궁궐에서 영감을 받은 내부 공간이 특징이다. 세밀하게 조각된 팔라스 로고와 대리석으로 만든 벤치 등이 배치돼 있어 화려한 분위기를 자아내기도 한다.


패션엔 정소예 기자

fashionn@fashionn.com


Related

News Ranking

  • Latest
  • Popular
  1. 1. 트와이스 지효, 유채꽃도 시샘할 꽃미모! 윤성빈 또 심쿵 매혹의 나시 원피스룩
  2. 2. [패션엔 포토] 김혜윤, '선재 업고' 날아갈 듯! 나풀나풀 오프숄더 시스루 드레스룩
  3. 3. 황신혜, 내 맘에 쏘~옥! 이탈리안 맛에 취한 루즈핏 셔츠 나들이룩
  4. 4. [그 옷 어디꺼] ‘시그니처 라운드’ 고원희, 남해에서 골프 힐링! 고품격 라운딩 ...
  5. 5. [패션엔 포토] 아이브 장원영, 월요일 깨운 쇼츠! 9등신 비율 청청패션 일본 출국
  6. 6. 아유미, 임신 9개월! 만삭 D라인이 예쁜 멜빵 데이트 임신부룩
  7. 7. 한소희, 발레코어룩 슈즈 인기폭발! 완판에 무신사 1위 슈즈 어디꺼?
  8. 8. [패션엔 포토] 아이브, 일본 여행 가듯! 6인6색 캐주얼 완전체 개성만점 출국룩
  9. 9. 현빈, 결혼 2주년 품절남! 듬직한 상남자로 돌아온 핫섬머 아웃도어룩
  10. 10. [그 옷 어디꺼] 김연아, 스쿨룩 예쁘죠? 깜찍한 미니 플리츠 스커트 어디꺼?

Style photo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