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2023-09-03

달라진 트렌치, 한번 사면 평생 입는 트렌치 코트 신상 스타일 트렌드 5

걸치기만 해도 가을의 정취를 풍기는 트렌치 코트가 패턴과 실루엣, 디자인에 변화를 준 트렌디한 스타일로 진화하고 있다. 나에게 맞는 취향저격 코트 스타일 트렌드 5.




툭 걸치기만 해도 멋스러운 트렌치 코트의 계절이 돌아왔다.


환절기 아우터의 대명사 트렌치 코트는 20세기 패션이 만들어낸 전통적이면서 가장 대중적인 아이템으로 같은 듯 시대의 진화가 반영된 매년 새로워진 룩으로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한다.


1914년 제1차 세계대전 때 군복으로 처음 선보인 이후 100년이 넘는 동안 트렌치 코트는 여성이라면 누구나 하나 정도 가지고 있는 머스트 해브 아이템이자 클래식으로 자리잡고 있다.


올 가을 트렌치 코트는 전통적인 디자인의 클래식한 스타일과 어깨 견장, 소매 장식, 패턴과 실루엣 등 디자인에 변화를 준 트렌디한 트렌치 코트 트렌드가 상존한다.


바닥을 휩쓰는 긴 기장부터 망또 디자인, 코트 위에 코르셋 디자인을 덧입혀 드레스로 변신한 원피스형 코트 등 변화무쌍한 트렌치 코트룩 등 변화무쌍한 제품들이 대거 출시되었다.


또한 올해는 화려했던 Y2K 패션이 잠잠해지고 콰이어트 럭셔리를 비롯한 클래식 스타일이 트렌드로 부상하면서, 고급스러움과 은은함으로 정체성을 드러내는 클래식한 트렌치 코트가 동시에 유행할 것으로 보인다. 


패셔니스타들이 기다리는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 멋스러운 가을 여자로 변신할 수 있는 나에게 맞는 취향저격 트렌치 코트 스타일 트렌드 5를 만나보자.



1. 다시 클래식! 시대를 초월한 트렌치 코트룩


↑사진 = 2023 F/W 디올, 구찌, 셀린느 컬렉션


올 가을에는 트렌치 코트는 어깨견장, 요크 백 플랩(Yoke Back Flap) 디자인, 패턴과 실루엣 등 전통적인 공식에 충실한 시대를 초월한 클래식한 트렌치 코트룩이 다시 부상한다. 


화려한 Y2K 트렌드가 한풀 꺽이고 조용하고 강력한 트렌드 콰이어트 럭셔리(Quiet Luxury)가 부상한 가운데 은은하게 부티가 드러나는 시대를 초월한 클래식 스타일에 투자하는 애티튜드가 늘러나고 있기 때문이다. 디올, 보테가 베네타, 셀린느 등 대표적인 럭셔리 브랜드들은 전통적인 트렌치 코트를 출시했다.



1. 미니멀리즘의 부활! 심플한 멋 테일러드 코트룩


↑사진 = 2023 F/W 펜디, 구찌, 브랜든 맥스웰 컬렉션


엔데믹 이후 경제적인 불확실성과 함께 Y2K 디자인의 요란함에 지친 소비자들이 블랙앤화이트와 자연을 닮은 뉴트럴한 컬러의 클래식한 디자인에 투자하는 조영한 럭셔리 트렌드가 부상했다.


펜디는 이번 가을 남성의 클래식한 멋을 우아하고 세련된 여성복 룩킹으로 변주한 테일러링 코트룩으로 눈길을 끌었다.


화려한 맥시멀리즘의 상징이었던 구찌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알레산드로 미켈레(Alessandro Michele)와 7년간의 파트너십을 종료하고 좀더 클래식한 럭셔리로 변화를 도모하고 있다.


브랜든 맥스웰도 블랙, 네이비, 그레이, 브라운, 아이보리의 절제된 팔레트의 뉴트럴 컬러와 장식을 최대한 배제시킨 미니멀리스트로 돌아왔다. 장식을 최대한 배제한 미니멀한 셔츠형 트렌치 코트가 눈에 띈다.



2. 변화무쌍 매력! 트렌치 코트의 변신

↑사진 = 2023 F/W 사카이, JW 앤더슨, 버버리, 컬렉션



전통적인 디자인의 클래식한 트렌치 코트를 넘어 올 가을에는 그리고 소재와 디테일, 커팅 등을 변형해 보다 다채로워진 디자인까지, 런웨이와 리얼웨이를 막론하고 어느 때보다 다양한 트렌치 코트 스타일이 선보여졌다.


사카이는 해체주의적인 디자인과 정교한 패턴, 컬러 대비가 예기치 못한 방식으로 조화를 이루는 실험적인 포로포션의 어번 하이브리드 방식의 트렌치 코트룩을 선보였다.

JW 앤더슨은 어깨 볼륨 디자인의 과감한 변주를 통한 트렌치 코트룩, 버버리는 어깨 견장 및 소재 등 전통적인 트렌치 헤리티지와 컨템포러리 사이에서 균형을 이룬 새로운 방식의 트렌치 원피스룩으로 주목을 끌었다.


3. 무심하게 툭! 시크한 후드 트렌치 코트룩

↑사진 = 2023  F/W 프라다, 이사벨 마랑, 카이트 컬렉션


패턴, 컬러, 소재 등에 포인트를 부여한 개성있는 디자인의 후드 트렌치 코트도 여전히 강세다.  

후드 트렌치 코트는 클래식한 트렌치 코트 단조로움에서 벗어나고 싶을때 어깨에 살짝 걸친 듯 가볍게 스타일링하면 무심한 듯 시크한 가을의 매력을 만끽할 수 있다. 

누구나 한 벌쯤 갖고 있는 데님 팬츠에 후드 트렌치 코트를 살짝 걸치기만 해도 유니크한 캐주얼 스타일을 완성한다. 프라다는 아웃도어 감성의 유틸리티 후드 코트 시리즈를 다수 선보였다.


4. 가을 컬러를 닮은 클래식, 체크 코트

↑사진 = 2023  F/W  스텔라 맥카트니, JW 앤더슨, 콜리나 스트라다 컬렉션


가을 분위기를 가장 잘 살릴 수 있는 아이템 중 하나가 체크 패턴 코트다.


뉴트로 바람으로 이어진 체크 패턴의 인기는 올 가을에도 지속될 전망이다.


지루하게 보였던 격자 무늬 트렌드가 올가을에는 빈티지한 느낌의 체크 패턴이나 다채로운 컬러를 접목시킨 형태로 등장하며 더욱 변화무쌍해졌다.


떨어지는 낙엽들의 다양한 컬러를 연상시키는 스텔라 맥카트니의 브라운 체크 코트, JW 앤더슨의 팔 기장에 변화를 준 실험적인 체크 코트룩 등이 대표적이다.



5. 진짜 같은 가짜, 비건 레더 코트룩

↑사진 = 2023 F/W  로에베, 꾸레쥬, 가브리엘라 허스트 컬렉션


인류 역사상 오랫 동안 사랑을 받아온 가죽도 시대 정신에 따라 윤리적으로 변신하고 있다.  

환경과 동물 인권을 중시하는 비건 패션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오래입고 지속가능한 친환경 패션 즉 비건 레더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비건 레더(Vegan Leather)는 동물성 식품을 먹지 않는 '비건'과 가죽을 결합한 말로 동물의 가죽 제품을 사용하지 않고 인조 가죽으로 만든 옷이나 가방, 액세서리를 통칭하는 지속가능한 패션 용어다.

선입견이 강했던 인조 가죽이 실제 가죽과 거의 똑같은 모습과 느낌으로 새롭게 변주되어 출시되고 있기 때문이다.

로에베, 끌로에, 가브리엘라 허스트, 스텔라 맥카트니 등 럭셔리 브랜드들은실제 가죽과 차이를 구별할 수 없을 만큼 기술력이 향상된 가죽 컬렉션을 대거 선보이며 비건 패션 트렌드를선도했다.

↑사진 = 2023 F/W 디올 컬렉션 


↑사진 = 2023 F/W 구찌 컬렉션 


↑사진 = 2023 F/W 셀린느 컬렉션 


↑사진 = 2023 F/W 펜디 컬렉션 


↑사진 = 2023 F/W 구찌 컬렉션 


↑사진 = 2023 F/W 브랜든 맥스웰 컬렉션 


↑사진 = 2023 F/W 에르뎀 컬렉션 


↑사진 = 2023 F/W 사카이 컬렉션 


↑사진 = 2023 F/W 사카이 컬렉션 


↑사진 = 2023 F/W JW 앤더슨 컬렉션 


↑사진 = 2023 F/W JW 앤더슨 컬렉션 


↑사진 = 2023 F/W 버버리 컬렉션 


↑사진 = 2023 F/W 프라다 컬렉션 


↑사진 = 2023 F/W 이사벨 마랑 컬렉션


↑사진 = 2023 F/W 카이트 컬렉션


↑사진 = 2023 F/W 스텔라 맥카트니 컬렉션


↑사진 = 2023 F/W JW 앤더슨 컬렉션


↑사진 = 2023 F/W 콜리나 스트라다 컬렉션


↑사진 = 2023 F/W 로에베 컬렉션


↑사진 = 2023 F/W 꾸레쥬 컬렉션


↑사진 = 2023 F/W 가브리엘라 허스트 컬렉션


↑사진 = 2023 F/W 카이트 컬렉션


패션엔 정소예 기자

fashionn@fashionn.com





News Ranking

  • Latest
  • Popular
  1. 1.황신혜, 옐로 수영복도 찰떡! 소녀 같은 물놀이 60대의 옐로 핑크 리조트룩
  2. 2.정호연, 헤어 스타일만 바꿨는데! 완전 딴 모습 힙한 걸크러시 집업 재킷룩
  3. 3.소녀시대 수영, 캘리포니아 와인에 흠뻑! 분위기 여신의 홀터넥 와인 투어룩
  4. 4.블랙핑크 리사, 솔로 컴백 예고! 9등신 비율 숨막히는 글램 섬머룩
  5. 5.[패션엔 포토] 김수현, 아시아 투어 스타트! 핸섬가이의 훈훈한 데님 재킷 출국룩
  6. 6.로운, 폭염에도 설레는 출국길! 여심 홀리는 꾸안꾸 남친룩 대만행
  7. 7.스트레이 키즈 방찬, 셔츠부터 가방까지 쿨하게! 폭염 뚫고 밀라노 출국!
  8. 8.NCT 정우, 금발머리 심쿵 유러피안 댄디룩! 밀라노 패션위크 출국
  9. 9.이승연, 50대의 커팅 찢청! 버킷백과 멋스럽게 한계없는 힙한 데일리룩
  10. 10.[패션엔 포토] 오현경 "상받았어요" 여전한 미코 나이를 잊은 우아한 투피스룩
  1. 1. [패션엔 포토! 김혜윤, 가려도 인기폭발! 스트라이프 카디건과 볼캡 시크한 입국 ...
  2. 2. [그 옷 어디꺼] 김혜윤, ‘선업튀’ 잊지 못해! 러블리한 프린지 트위드 재킷 어디꺼?
  3. 3. [패션엔 포토] 변우석, ‘선업튀’ 열풍 계속! 빌보드 점령한 훈훈한 셔켓 태국 출국
  4. 4. 이준호, 미니멀한 공항패션에 방점! 쿨하게 여심 홀리는 하이주얼리룩
  5. 5. 차은우-송혜교, 천상의 비주얼 투샷! 베니스 홀린 선남선녀 테일러드 슈트룩
  6. 6. [패션엔 포토] 차은우, 올 화이트 조각남! 보기만 해도 훈훈 카고 셋업 베니스 출국
  7. 7. 황신혜, 블랙 점프슈트도 우아! 한계없는 60대 패셔니스타의 점프슈트 외출룩
  8. 8. [리뷰] 블랙핑크 제니 런웨이 데뷔! 자크뮈스 2024 F/W '라 카사' 컬렉션
  9. 9. [패션엔 포토] 안보현, 동네 산책 가듯! 털털 남성미 스웻 셋업 애슬레저 출국룩
  10. 10. 송혜교, 화이트 셔츠와 청바지! 무심한듯 힙한 공항룩 로마 출국길

Style photo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