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 2014-12-17 |
리복 클래식, 펌프 25주년 기념 '더 펌프 오리지널' 출시
공기 주입방식의 커스텀 핏 적용, 오리지널 디자인 그대로 복원
「리복」 클래식이 '펌프(Pump)' 탄생 25주년을 맞아 오리지널 디자인을 그대로 복원한 '더 펌프 오리지널'을 출시했다.
1989년 처음 출시된 '펌프'는 공기 주입방식을 이용해 공기를 부풀리고 오므라들게 하는 커스텀 핏(Custom Fit)을 선보여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끈 「리복」의 대표적인 기술이다.
1980~90년대에 걸쳐 개발된 '펌프 테크놀로지'는 농구를 중심으로 카테고리를 형성해 당시 NBA를 기반으로 한 미국 농구시장에서 열풍을 일으켰다. 특히 디자인에 있어서 힙합과 농구가 녹아있는 스트리트 문화와 잘 어우러져 패션 신발로서도 수많은 소비자들의 인기를 얻었다.
당초 농구제품을 위한 기술이었던 펌프 테크놀로지는 많은 선수들과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며 테니스와 러닝, 트레이닝, 워킹, 에어로빅 등으로 확산됐다.
이번에 출시된 더 펌프 오리지널 화이트는 화이트 프리미엄 가죽으로 구성됐으며, 윗부분에는 회색, 신발끈 부분에는 남색으로 포인트를 줬다. 블랙은 블랙 프리미엄 가죽에 흰색과 회색으로 포인트를 줬다. 신발 윗부분은 강화우레탄(TPU) 소재의 밴드를 사용해 안정성과 내구성을 높였으며, 발등 덮개에 「리복」 펌프의 대표 심볼을 넣어 펌프 테크놀로지의 독창성를 강조했다.
「리복」 관계자는 "펌프가 25주년까지 장수할 수 있었던 이유는 혁신적인 기술력을 알아본 소비자들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펌프 테크놀로지의 발전을 위해 「리복」의 끊임없는 노력은 계속 될 것"이라고 말했다.
더 펌프 오리지널은 이번 출시 제품 외에도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제품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리복」 클래식 매장인 압구정스토어 및 온라인 스토어(http://shop.reebok.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패션엔 김은영 기자
fashionn@fashionn.com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