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 2010-03-20 |
「TNGT」 항균 코팅 수트 내놓는다
첨단 은나노 코팅 기술 IPICS 수트에 적용
LG패션(대표 구본걸)의 「TNGT」가 은나노 코팅을 통해 섬유 표면에 항균기능을 추가한 수트를 출시했다.
이번에 적용된 은나노 코팅 기술은 「TNGT」의 소재 납품 업체에서 자체 개발한 IPICS(Invariable Power Impacted Coating System)라는 첨단 은나노 코팅 시스템으로 항, 살균 및 자외선 차단에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
코팅 수트는 섬유 가공시 작고 균일한 은 나노 입자를 섬유와 결합시켜 형성된 항균막이 있다. 이는 봄철 피부 및 호흡기 질환의 주범인 황사로부터 신체를 보호하고 황갈색의 황사 먼지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옷의 변색이나 탈색을 예방할 수 있다.
코팅 수트는 특히 세탁시에도 색상의 변형이나 틀어짐 없이 반영구적으로 기능을 유지할 수 있으며, 실제 테스트에서 100회 세탁 이 후에도 99.9 %의 항, 살균 효과를 지니고 있는 것으로 판정을 받았다.
또한 코팅 수트는 디자인 면에서도 재킷 라펠(재킷이나 코트에서의 접은 옷깃)을 절개하여 시선을 위로 끌어올려 시각적인 효과로 포인트를 주었고, 슬림한 팬츠는 보다 시크한 느낌을 전달할 수 있어 실용적이면서도 스타일리시한 연출이 가능한 제품이다.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