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일 | 2014-09-26 |
지현정-진정선-이영진, 탑모델 3인방의 가을 데일리룩 엿보기
라코스테, W매거진과 함께한 톱모델들의리얼패피룩: 니트를 활용한 가을패션 제안
과하게 멋을 내지 않아도 세련된 느낌을 주는 니트는 매년 꾸준히 사랑받는 아이템으로 따뜻한 분위기는 기본, 내추럴한 멋까지 살려주니 지금 이 계절과 가장 잘 어울린다. 찬 바람이 불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니트로 탑모델 진정선, 지현정, 이영진이 올 가을 유행하는 데일리룩을 선보였다.
▶ ‘니트원피스’로 가을패션에 멋 더하기
올 가을에는 심플하면서 여성스러운 매력이 듬뿍 담긴 에이라인 니트 원피스를 입어보자. 모델 지현정과 진정선이 연출한 니트 원피스는 편안하면서도 몸매의 곡선을 그대로 드러내줘 여성스러우면서도 매력적이며 따뜻하고 우아한 느낌을 동시에 줘 하나만 입어도 무리없는 실용적 아이템이다.
여기에 심플한 단화나 스니커즈를 매치하면 편안하면서도 시크한 어반 캐주얼룩을 완성할 수 있으며 머플러와 같은 액세서리를 함께 코디하면 또 다른 포인트로 멋을 더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롱카디건이나 오버사이즈 재킷 드의 가벼운 아우터와 함께 스타일링하면 도회적이면서도 세련된 오피스룩이 연출된다.
▶ 레이어드룩으로 실용적인 환절기 패션 완성
니트는 단일 아이템으로도 충분히 매력적인 아이템이지만 아이템과 함께 레이어링 하면 한층 그 진가를 발휘한다. 보이시한 매력이 돋보이는 모델 이영진은 풀오버 스타일의 루즈핏 니트와 함께 얇은 니트를 머플러처럼 코디해 스타일리시한 레이어룩을 선보였다.
풀오버는 캐주얼하면서도 포근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쌀쌀해지는 가을 날씨에 제격인 아이템으로 몸에 딱 맞게 입기보다는 약간 루즈한 핏을 선택해 박시하게 연출하는 것이 보다 스타일리시하고 고급스러워 보일 수 있다.
낮과 밤의 일교차가 큰 환절기, 어떻게 옷을 코디해야할지 걱정이라면 모델 진정선처럼 스웨트 셔츠에 가벼운 스웨터를 매칭해보는 것은 어떨까. 화보 속 진정선은 단정한 스트라이프 스웨트 셔츠 위에 깔끔한 화이트톤의 스웨터를 가볍게 걸쳐 단정하면서도 캐주얼하되 여성스러워 보이는 가을 패션을 선보였다.
이때 슬림한 슬랙스 스타일의 팬츠를 함께 입으면 경쾌하면서도 시크해 보이는 프렌치캐주얼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프랑스 프리미엄 캐주얼 브랜드 ‘라코스테’팀 관계자는 “니트의 경우 남녀노소 할 것 없이 계절에 상관없이 즐겨찾는 필수 아이템”이라며 “니트를 선택할 때는 살짝 여유가 있게 구매해야 보온효과도 높이고 센스 있는 연출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사진제공 = 라코스테>
패션엔 이형준 기자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