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2014-07-11

패션그룹형지, 각양각색 ‘허그(hug)’ 마케팅으로 사랑전파

치유와 힐링을 주제로 한 허그 캠페인.. 공모전, 이종 마케팅으로 파급효과 높여







패션그룹형지(대표 최병오)의 허그 캠페인이 다양한 마케팅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6월부터 시작된 허그 캠페인은 패션그룹형지가 새롭게 선보인 연중 캠페인으로 치유와 힐링이 필요한 지금, 소중한 사람과 포옹으로 사랑의 마음을 적극 표현하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허그 캠페인은 세월호 사건 등 잇따른 사건사고로 인해 각박해진 사회 분위기를 상쇄하기 위해 패션그룹형지가 펼치는 사회공헌 캠페인으로, 다양한 매체를 통한 홍보활동과 고객 참여 프로모션으로 파급효과를 높여가고 있다.


 

■ 7월 한 달간 전국민 허그 사진 공모전 개최


그 첫 시작으로 7월 한달 간 허그 사진 공모전이 진행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디지털 소통의 확대에 따라 대화가 단절된 현대사회에서 포옹을 통해 마음을 적극적으로 표현해 보자는 취지에서 기획된 것으로, 가족 친구 연인 등 소중한 사람과의 포옹 사진을 제출하면 추첨을 통해 스냅사진 촬영권이 증정된다. 온라인, 이메일, 우편 등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온라인 접수는 직접 찍은 포옹사진을 본인의 SNS에 올리고 허그 캠페인 홈페이지(http://www.hyungji.co.kr/hug/event.asp#campaignContent02) URL을 남기면 되며, SNS에 사진을 올릴 때 ‘#안아주세요, #허그캠페인, #포옹사진을 해시태그로 남기면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이메일 참여는 ‘hug@hyugnji.com’으로 사진과 이름, 연락처를 전송하면 되며, 우편 참여는 사진을 인화해 허그 캠페인 담당자 앞으로 발송하면 된다. 수령지는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776-15번지 패션그룹형지 마케팅 팀 앞이다.


공모전 기간 동안 깜짝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7 11일부터 31일까지 매주 금요일 3명씩 총 9명을 추첨해 크로커다일레이디 화이트 재킷, 노스케이프 티셔츠 등 패션그룹형지 브랜드의 신상품 1종씩을 증정한다. 매주 금요일 캠페인 사이트를 통해 당첨 확인이 가능하다.     


 

<사진=허그캠페인 마스코트 '허기'>




■ ‘LET’S HUG TOGETHER!’ 부채, 모기퇴치 팔찌 등 허그 아이템 배포


허그 캠페인이 열리는 이벤트 현장에는 어김없이 대형 H.U.G 알파벳의 조형물이 등장한다.


높이 160cm의 허그 조형물은 다름아닌 저금통. 이 대형 저금통은 허그 캠페인의 발자취를 함께 할 상징물이자 허그 캠페인을 통해 모이는 기금이 모금될 보물창고다. 지난 6 6일 기아대책의 봉사축제인 한돌나눔축제를 통해 처음 모습을 드러낸 노란 HUG 저금통은 1년 동안 허그 캠페인을 통해 모금이 진행되며, 내년 6 6일 한돌나눔축제에 기부된다.


허그 캠페인은 패션그룹형지의 본사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시작됐다. 직원들은 소중한 사람일수록 안아주세요라는 캠페인 슬로건이 적힌 HUG 뱃지를 착용하고 허그 캠페인을 독려하고 있다.


7월부터는 크로커다일레이디 올리비아하슬러 샤트렌 노스케이프」」 와일드로즈 등 전국 1300개 자사 브랜드 매장을 통해 고객들에게 특별 제작한 허그 아이템을 배포하고 있다. ‘LET’S HUG TOBETHER’ 메시지가 새겨진 모기퇴치 팔찌, 포옹의 효과가 적힌 HUG 부채, 안전하게 바캉스를 즐길 수 있는 휴대용 안전 가이드북과 엽서, 뱃지, 스티커 등을 제작해 전달하고 있다.


이와 함께 버스광고와 신문광고, 잡지화보 등을 통해 허그 캠페인을 노출시키고 있으며, 브랜드 별로 허그 스타일을 제안, 허그 캠페인이 지닌 사랑의 메시지를 지속적으로 전달할 방침이다.


 

■ 이종간의 협업 마케팅으로 허그 캠페인 활성화   


유가공업체 푸르밀과의 공동 이벤트도 실시된다. 캠페인의 파급효과를 높이기 위해 기획된 이종(異種) 업종 간의 공동마케팅으로 주목된다.


푸르밀의 인기제품 총 6, 379만 우유팩에 소중한 사람일수록 안아주세요라는 허그캠페인 메시지가 삽입되며, 푸르밀 홈페이지에서는 간단한 퀴즈를 통해 응모하는 관련 이벤트도 진행된다.


7월 한달 간 푸르밀 이벤트 페이지(http://www.coins.co.kr/Ev_purmil_hj/main.html)에서 캠페인 퀴즈에 응모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1(2) LED TV, 2(5) 콜맨 텐트, 3(10) 탄산수 제조기, 4(100) 키엘 화장품, 5(1000))패션그룹형지 1만원 상당의 의류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이 증정된다.


이벤트를 확인할 수 있는 제품은 가나 초코 우유(300, 225 4입 멀티팩), 뼈가 튼튼 고칼슘 저지방 우유(900), 신선하고 맛좋은 우유(900), 바나나 우유(225 4입 멀티팩), 블루베리 우유(225 4입 멀티팩) 6종이다.


최병오 패션그룹형지 회장은허그 캠페인은 늘 곁에 있어 마음을 표현하는 것이 어색한 가족과 친구 그리고 주변 소중한 사람들에게사랑해요’, ‘안아드릴게요라는 메시지를 적극적으로 표현하자는 의미로 시작된 활동이라며, “허그 캠페인을 통해패션으로 세상을 행복하게 한다는 기업 이념을 바탕으로 위로와 힐링이 필요한 대한민국에 행복 에너지를 전파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패션엔 김은영 기자

fashionn@fashionn.com







News Ranking

  • Latest
  • Popular
  1. 1. 김소현, 도발과 청순 단발 성숙미! 쇼츠와 타이트 톱 미니멀 레이디룩
  2. 2. 블랙핑크 로제-차은우, 생로랑이 반한 한류스타! 난리난 프런트 로우 '시선 한몸에'
  3. 3. [패션엔 포토] 블랙핑크 제니, 머플러 휘날리는 Y2K 잇걸룩! 파리 샤넬쇼 출국!
  4. 4. 문가영, 일상복이야 아웃도어야? 디자이너 감성 아노락 점퍼 애슬레저룩
  5. 5. 블랙핑크 제니, 샤넬쇼의 잇걸! 파격 금발머리 하의실종 니트룩
  6. 6. [패션엔 포토] 김지원, 이젠 드레스의 여왕! 명동 난리난 우아한 컷아웃 드레스룩
  7. 7. 장예원 아나, 매일 입을 것 같은 데님 핏! 핑크 재킷과 어울린 가을 데일리룩
  8. 8. 안은진, 오버핏 니트가 빛날 때! 수수하게 멋낸 브이넥 니트 스웨터 데일리룩
  9. 9. 남주혁, 제대후 첫 행보...디올 패션쇼 접수한 한류스타의 테일러드 코트룩
  10. 10. 세븐틴 승관, 체크 셔츠와 데님 반바지! 소년같은 풋풋한 남친룩 파리 출국

Style photo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