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 2014-07-08 |
쌤소나이트, 백팩 美‘그레고리’ 인수... 아웃도어 시장 진출 본격화
올해 3개 브랜드 인수, 공격적인 M&A로 포트폴리오 확대 박차
쌤소나이트 그룹이 아웃도어 백팩 대표 브랜드 「그레고리 마운틴 프로덕츠(이하 그레고리)」를 8500만
달러(한화 약 867억원)에
인수했다.
쌤소나이트는 이번 인수를 통해 아웃도어 시장에 진입해 사세를 확대할 방침이다. 이 회사는 백팩 시장에서 고가 「그레고리」와 중저가 「하이시에라」 등 총 2개 브랜드를 보유하게 됐다.
쌤소나이트 회장이자 최고경영자인 팀 파커는 “당사가 브랜드와 제품
포트폴리오를 키워나가는데 있어 「그레고리」의
인수는 또 하나의 매우 기대되는 영업”이라며, “「그레고리」는 해당 산업에서
선두주자로, 아웃도어 애호가들 사이에서 매우 높은 평가를 받아왔다. 자사의
마케팅 및 유통 역량을 활용함으로써 「그레고리」를
세계적인 브랜드로 성장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쌤소나이트는 다양한 백 브랜드의 인수를 통해 가방 전문 기업으로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있다. 지난 4월 프랑스 여행가방 「리뽀」에 이어 5월에는 미국 전자기기 케이스 브랜드 「스펙프로덕츠」를, 최근에는 미국 아웃도어 백팩 브랜드 그레고리를 인수하는 등 올해면 3개 브랜드를 인수했다. 인수재원은 쌤소나이트 내부 자원 및 자체 회전싱용편의를 통해 조달된 것으로 알려진다.
「그레고리」는 1977년 미국에서 탄생한 아웃도어 백팩 브랜드로 독창적인 디자인과 인체공학적인 구조로 전문 산악인은 물론 학생과
직장인들 사이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국내서는 아웃도어 전문 브랜드 「에코로바」가 전개권을
쥐고 있다. 2018년까지 국내 전개권을 계약한 상태로, 현재
롯데백화점 잠실점 등 단독 매장 10곳을 운영 중에 있다.
패션엔 김은영 기자
fashionn@fashionn.com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