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2014-07-07

세정그룹, 창립 40주념 기념식 개최 ‘2020년 매출 2조원 목표’

브랜드 강화, 글로벌 시장 진출, 신규사업 추진 등을 통한 지속 성장 다짐








패션기업 세정그룹이 창립 40주년을 기념해 7월 4일 부산 금정문화회관 대강당에서 임직원 800여명이 모인 가운데 기념식을 가졌다. 

이날 박순호 회장은 ‘새날, 새꿈, 새도전’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로 미래 지속 성장 계획과 포부를 밝혔다. 

세정그룹은 ‘글로벌 전문점 유통기업’이라는 그룹의 중장기 비전 실현을 위해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대표 브랜드들의 글로벌화, 혁신적인 신규 사업 추진을 통해 향후 2020년 매출 2조원 달성을 계획하고 있다. 이어 창립 50주년이 되는 2024년에는 국내 외 해외 패션, 미패션 부문사업 등을 통해 매출 3조원의 생활문화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목표다. 

중장기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구체적인 전략으로 첫째 ‘제품에 혼을 심는다’는 창업이념에 따라 초심을 잃지 않고 고품질의 제품을 생산하고 기업의 강점인 고객 로열티 관리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이어 둘째, 대표 패션 브랜드의 글로벌화를 위해 올해 중국을 시작으로 해외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셋째, 패션 유통 비즈니스 외에 패션제조, 인테리어, IT 비즈니스를 아우르는 비패션 영역도 주력사업으로 성장시켜 향후 세정그룹이 글로벌 생활문화기업으로 성장해 나가는데 한 축으로 키운다는 계획이다. 

박순호 세정그룹 회장은 급변하는 패션, 유통 환경에 대응하고 그룹의 중장기 목표 달성을 위해 기존의 성공방식은 잊고 새로운 자세와 마음가짐을 갖출 것을 당부했다. 또한 기업이 갖춰야 할 핵심요소를 강조하기도 했다. 핵심리더 육성으로 최고의 인재 집단을 만들고 지식 경영을 통한 조직 역량강화에 투자를 아끼지 않으며 창조적이고 외부의 변화를 능동적으로 받아들이는 열린 기업 문화로 발전한다고 전했다. 

한편 세정 임직원들은 이날 창립 40주년을 맞아 그 동안 함꼐 해온 대리점주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등 상생경영의 자세를 되새기고자 이색 행사를 가졌다. 


패션엔 이형준 기자 
bbromance@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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