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 2014-07-04 |
한국뉴욕주립대 – POSTECH ‘FIT 여름 단기 프로그램’ 개설
7월 13일까지 선착순 모집, 7월 21일부터 5일간 FIT 교수진 강의로 진행
한국뉴욕주립대학교와 POSTECH이 세계 5대 패션스쿨 중 하나인 FIT의 2014년 여름 단기 프로그램을 개설한다.
2013년, 2014년에 이어 올해 3번째로 실시되는 FIT 여름 단기 프로그램은 7월 21일부터 25일까지 5일간 진행되며 패션 및 관련 분야에 특별한 관심이 있는 만 17세 이상의 참가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특별히 FIT에서 직접 교과과정을 기획,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부총장 및 학장 등 분야별 담당 FIT 교수진들이 직접 내방해 진행하는 것으로 알려져 올해 역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프로그램은 기본적으로 영어로 진행되지만 요청시 통역 서비스가 제공된다. 또한 프로그램 수료자에게는 FIT에서 발급하는 공식 수료증이 수여되며 필요에 따라 별도로 기숙사를 신청할 수 있다.
특별히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세계적인 디자이너 이상봉 디자이너와 그의 딸인 이나나 패션마케팅 디렉터 부녀의 강연을 비롯해 배우 안혜경의 패션&엔터테인먼트 등의 특강 등이 준비돼 있다. 또한 에르메스, 송자인 등의 그래픽을 담당한 모임 별의 조태상 소장, 캐나다 디자이너 SPA인 조프레시, 갤러리아 매거진 등의 브랜딩을 담당했던 담당했던 MR. JONES ASSOCIATION의 김지석 대표와 더불어 국내 3D 패션의 선두주자인 CLO 3D, i-Fashion 등이 다양한 강연으로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들려 줄 예정이다.
한국뉴욕주립대학 관계자는 “국내 유망한 패션 분야 지망생들이 명성 있는 FIT 교수진과 네트워크를 만들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라고 밝히며 “작년 FIT 여름 단기 프로그램에 커다란 성원에 마무리 된만큼 이번 FIT 여름 단기 프로그램에 대한 기대가 크고 무엇보다 한국뉴욕주립대와 POSTECH 학생들의 참여로 최근 떠오른 테크놀로지와의 융합에 대해 패션전공자들이 함께 생각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고 전했다.
한편 FIT 여름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한국뉴욕주립대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패션엔 이형준 기자
bbromance@naver.com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