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패션 | 2014-07-02 |
[리뷰] 2015 리조트 컬렉션에서 주목 받은 베스트 코트 찾아 삼만리...
올 가을과 겨울 사이 전 세계 어디든 갈 수 있는 크루즈 시즌을 겨냥한 2015 리조트 컬렉션에서는 몇 가지 놀라운 아웃 웨어를 제시했는데, 그중 코트의 강세가 돋보인다.
럭셔리 산업에서 리조트 컬렉션이 차지하는 비중이 점차로 커지고 있다. 기존 프레타 포르테(레디 투 웨어) 의상이나 쿠튀르 의상 보다 리조트 컬렉션의 판매 비중이 더 높아진 유럽 럭셔리 하우스들이 리조트 시장 쟁탈전도 장난이 아니다. 봄/여름 시즌과 가을/겨울 시즌에 끼어(?) 있는 틈새를 공략하려는 럭셔리 하우스들의 경쟁에 뜨겁다.
보통 리조트는 시즌과 시즌 사이에 있는 간절기용 크루즈 패션으로 널리 알려지면서 늦가을이나 초겨울에 열대 지역으로 휴가를 떠나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스타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실제로 올 2015 리조트 컬렉션에서는 모든 지역의 기후와 사시사철 시간에 잘 어울리는 실용적인 스타일이 다수 선보였다. 물론 모든 제트-세터들이 사랑하는 많은 수영복과 파티 준비 드레스가 강세였지만 유독 이번 시즌에 눈길을 끄는 아이템이 있었으니 바로 코트다.
2015 리조트의 옵션은 콜로라도에 위치한 스키 휴양지 아스펜에 적합한 양털 코트부터 섬 휴양지의 장악한 이상적인 이브닝 파티를 위한 화이트의 가벼운 옵션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올해 들어 무지개 빛깔의 그 무엇인가를 찾고 있거나 혹은 매년 지속적으로 등장하는 패션의 클래식 트렌치를 찾고 있다면 2015 리조트 컬렉션의 코트를 주목하시길.
패션엔 유재부 기자
kjerry386@naver.com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