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 2014-06-15 |
힘내라 대한민국! 패션유통업계 브라질 월드컵 응원열기 후끈
할인 이벤트부터 브라질 항공권 증정까지 응원 이벤트 풍성
<사진=월드컵 단체 응원을 지원하는 아디다스 올인 아레나 전경>
2014 브라질 월드컵 개막과 함께 패션업계에 관련 이벤트가 쏟아지고 있다.
월드컵과 직·간접적으로 관련이 있는 스포츠, 아웃도어 브랜드는 물론 캐주얼, 여성복, 키즈, 잡화 브랜드까지 복종을 불문한 패션유통업계가 한마음 한 뜻으로 월드컵 응원 열기에 동참하고 있다.
FIFA 공식 후원사인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는 13일부터 단체로 축구경기를 관람할 수 있도록 ‘아디다스 올인 아레나’를 제공한다. ‘아이다스 올인 아레나’는 넥슨의 e스포츠 경기장 넥슨 아레나를 활용한 것으로 13일 새벽 브라질과 크로아티아의 개막전을 시작으로 한국 경기는 물론 개막전, 주말 조별 예선전 경기들과 16강 이후의 모든 경기를 관람하고 단체 응원할 수 있는 장소로 제공된다. 주요 경기일정에 맞춰 걸스데이, AOA, 2NE1, 위너 등 아이돌 그룹들의 무대도 펼쳐진다.
「아디다스」는 월드컵 기간 동안 공식 온라인 스토어와 강남역점에서 7만원 이상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아디다스 올인 아레나’에서 한국 경기를 관람할 수 있는 초대권을 선착순으로 증정하며, 「아디다스」 온라인 쇼핑몰 구매고객에게는 2만원 상당의 FIFA 온라인 3 아이템 카드를 주는 행사를 진행한다.
축구 국가대표팀의 공식 단복을 후원하고 있는 삼성에버랜드 패션부문의 남성복 브랜드 「갤럭시」는 2014명 승리의 함성을 브라질로 보내자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가수 김경호가 부른 축구 국가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는 응원가 ‘승리를 원해(Pride 11)의 음원을 공개하고 2014명의 소비자가 후렴구를 따라 불러 응원가를 완성하는 내용으로 지난 8일까지 마이크로사이트를 통해 진행했으며, 축구 국가대표팀의 공식 수트와 셔츠, 넥타이 등을 경품으로 걸었다.
「조이너스」 「꼼빠니아」 「예츠」 「예스비」 등 인디에프의 여성복 브랜드는 8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힘내라 대한민국! I LOVE KOREA’라는 슬로건의 ‘네버기브업 티셔츠’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이 티셔츠는 「조이너스」 모델 신민아가 입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와 별도로 16강 진출 시 1만원 포인트를, 8강 진출 시 2만원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신민아가 입어 화제를 모은 인디에프의 '네버기브업' 티셔츠>
캐주얼 브랜드 「팬콧」과 「팬콧 키즈」는 월드컵 에디션 티셔츠를 선보였다. 한국 대표팀을 상징하는 레드와 블루 컬러로 포인트를 줘 응원복으로 활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와 함께 13일부터 27일까지는 매장에서 회원 가입 후 당일 5만원 이상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100% 당첨 스크래치 카드 증정 이벤트를 펼친다. 영화관람 쿠폰과 아이스크림 쿠폰, 5000원 할인 쿠폰 등이 경품으로 제공된다.
이와 별도로 「팬콧 키즈」는 24일과 21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월드컵 맞이 페이스 페인팅 행사를 진행한다. 이벤트 전일과 당일 구매 영수증 지참 고객에 한해 참여가 가능하며 축구공이 그려진 위트있는 「팬콧」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다.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는 브라질 월드컵 8강 기원 이벤트를 실시한다. 다음달 1일까지 티셔츠와 모자 등 5~6가지 성인 제품으로 구성된 세트를 30% 할인해주는 행사를 진행하며, 이와 함께 정상제품 20만원 구매 고객에게는 흡한속건이 뛰어난 쿨맥스 티셔츠를 증정한다. 히말라야, 야크, 축구공, 불 등을 디자인에 반영한 티셔츠로 승리를 기원하는 의미를 담았다. 티셔츠 증정 이벤트는 12일부터 소진 시까지 진행된다.
감성 캐주얼 브랜드 「PAT」는 페이스북을 통해 응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6월 23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PAT」 페이스북에 접속해 해당 페이지에 ‘좋아요’를 누르고 국가대표팀을 응원하는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CGV 주말 영화 예매권 모바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슈즈 브랜드 「핏플랍」은 10일부터 18일까지 축구 대표팀을 응원하는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 이벤트 페이지를 자신의 블로그나 SNS, 카페 등에 스크랩한 뒤 스크랩 URL과 함께 '차차' 제품명이 들어간 월드컵 응원 구호를 만들어 「핏플랍」 공식 블로그에 올리면 아웃백 상품권, 2등 CGV 주말예매권, 아이스아메리카노 기프티콘 등을 제공한다.
슈즈 멀티숍 ‘레스모아’는 한국팀의 경기 전날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응원 스틱 1만개를 무료로 증정한다. 러시아, 알제리, 벨기에와의 경기 전날인 6월 17일, 22일 26일에 전국 ‘레스모아’ 매장을 방문하면 응원 스틱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멤버십 신규 가입자와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추천을 통해 브라질 왕복 항공권을 증정하는 행사를 12일부터 27일까지 진행한다.
‘슈마커’는 월드컵 개막일인 13일부터 한국팀 경기 종료일까지 한국팀이 승리할 경우 전국 매장에서 10% 추가할인 행사를 진행하며, 16강 진출 시 20% 추가할인을 제공할 계획이다.
<사진=패션 브랜드들의 다양한 브라질 월드컵 이벤트 이미지>
한편 유통가도 응원 열기에 동참했다. 마리오아울렛은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이 예선전에서 승리 시 당일 하루 동안 「나이키」 「아디다스」 「쉬즈미스」 등 60여 개 브랜드의 인기상품을 기존 할인가에 5~30% 추가 할인 판매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2002년 월드컵 4강 진출을 추억하는 의미로 ‘AGAIN 2002, 그때 그 가격 상품전’을 진행한다. 100여 개 브랜드가 참가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스포츠, 남성정장, 여성, 캐주얼 브랜드를 최대 85% 할인 판매한다.
패션엔 김은영 기자
fashiohn@fashionn.com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