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 2014-05-29 |
라푸마 ‘올바른 산행 문화 정착’ 위한 캠페인 전개
누구나 공감하고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캠페인으로 산행 문화 모범 사례로 자리매김 할 것
LF가 전개하는 프랑스 전통 아웃도어 브랜드 ‘라푸마’가 올바른 산행 문화 정착을 위한 ‘나마스테! 산에서 인사합시다’ 캠페인을 진행한다.
‘라푸마’의 이번 캠페인은 히말라야에서 트레킹하는 사람들끼리 만나면 ‘나마스테’라고 인사하는 것에서 착안해 기획됐다. ‘나마스테’는 ‘내 안의 신이 당신 안의 신께 인사 드립니다’라는 뜻으로 서로에 대한 존중의 의미가 담겨 있는 산스크리트어다.
‘라푸마’의 캠페인은 ‘나마스테’처럼 산에서 인사하는 문화가 서로를 향한 존중과 즐거운 산행을 만든다는 취지에서 마련된 산행 문화 캠페인이다.
산을 오르내리는 등산객끼리 인사말을 나누며 자연스러운 참여를 유도하는 ‘라푸마’의 이번 캠페인은 인공적인 참여가 아닌 등산객이라면 누구나 공감하고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캠페인이기 때문에 산행 문화의 모범 사례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보여지고 있다.
LF 마케팅실장 이관섭 상무는 “몇 년 전 히말라야에 갔을 때 산행 중에 만나는 사람들마다 예외 없이 나마스테라고 밝게 웃으며 인사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며 “같은 길을 오르고 내리는 것도 인연이기에 산행 길에 서로 나누는 한 마디 인시가 산행을 더 아름답게 만들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며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고 전했다.
한편 ‘라푸마’는 5월 28일 북한산에서 대한민국의 좋은 산행 문화 정착을 위한 장기 프로젝트의 첫 번째인 ‘나마스테! 산에서 함께 인사합시다!’ 캠페인을 한국산악회와 진행해 눈길을 끈 바 있다.
패션엔 취재부
fashionn@fashionn.com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