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 2013-12-26 |
블랙야크, 아웃도어 본고장 유럽4국 런칭
알피니즘의 본고장인 유럽에 블랙야크 런칭
아웃도어 기업 「블랙야크」가 알피니즘의 본고장인 유럽에 블랙야크 브랜드를 런칭하며 해외진출을 가속화한다.
「블랙야크」는 26일 스위스 생모리츠 , 이탈리아 볼자노의 알프스 산악지대에 위치한 아웃도어·스키 전문 매장에 블랙야크가 입점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에 진출하는 스위스 페스코 와 이탈리아 마키아코니 매장은 고급 스포츠샵으로 정통 아웃도어뿐만 아니라 패션 아이템 등을 취급하고 있다.
지난 1월, 뮌헨 ISPO(세계최대스포츠용품박람회, 이하 이스포)에 참가한 「블랙야크」는 각 분야의 최고의 제품에게 주는 ISPO Award에서 올해의 아시아상품을 수상하면서 유럽 관계자들에게 인지도를 높였다. 이후 본격적인 유럽진출에 앞서 스위스, 이탈리아, 터키 등 유럽 3개국에서 파일럿 매장을 통해 블랙야크 제품을 선보였고, 프리미엄 스포츠웨어 생산공장인 KTC와 협력관계를 구축해 글로벌 컬렉션인 19ST를 생산하기 시작했다.
「블랙야크」는 2016년까지 독일, 스위스, 프랑스, 영국, 스칸디나비아, 러시아, 터키, 체코, 미국 등 동·서유럽과 북미, 아시아 지역 17개 국가에 소매와 사업의 형태로 진출해 1,000억 원의 매출을 올리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블랙야크」 강태선 회장은 “토종 아웃도어 업체로 아웃도어의 본거지인 유럽시장 진출에 첫 발을 내딛게 돼 매우 기쁘다”며 “서유럽 진출을 통해 유럽시장에 블랙야크 포지셔닝 구축을, 동유럽에서는 기존 주요시장이었던 중국과 더불어 제2의 성장마켓으로 진입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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