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일 | 2014-04-14 |
사랑한다면 이들처럼, 대세는 ‘시밀러룩’
시밀러룩, 제대로 연출하고 싶다면 ‘커플룩으로’
이번 시즌 트렌드인 시밀러룩이 커플룩으로 주목받고 있다.
똑 같은 옷을 입고 커플룩이라 칭하던 예전에 비해 요즘은 소재나 컬러, 패턴 등의 디테일만 맞추는 시밀러룩이 트렌드다. 봄을 맞아 나들이가 늘어가는 이 때, 연인과 센스 있는 시밀러룩을 연출하면 주변사람들의 부러움을 살 수 있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똑같은 스타일링으로 촌스러워 보이기 쉽던 예전 커플룩에 비해 다양한 스타일링과 멋스러움이 드러날 수 있는 시밀러룩은 어떤 아이템을 활용하느냐에 따라 다채로운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먼저 패턴이 없는 깔끔한 티셔츠는 같은 컬러를 매치해도 되지만 프린트나 레터리이 가미됐다면 컬러는 다르게 선택하는 센스를 발휘하자. 팬츠로 포인트를 준다면 같은 컬러에 길이를 다르게 하는 것이 각자의 매력을 살릴 수 있다. 무릎 위로 살짝 올리는 쇼트 팬츠나 마이크로 미니의 핫팬츠도 실루엣을 살릴 수 있다.
지바이게스 마케팅실에서는 “봄은 아침 저녁으로 일교차가 크기 떄문에 걸칠 수 있는 아우터가 필수. 이럴 때 같은 듯 다른 디자인의 아우터를 선택하면 한층 더 세련된 시밀러룩을 연출할 수 있다”며 “그 중 아우터와 이너를 넘나드는 셔츠는 감각적인 레이어드를 완성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낮엔 허리에 두르거나 어깨에 걸치고 밤에는 오픈해 이너로 입을 수 있어 실용적이다”고 전했다.
패션엔 취재부
fashionn@fashionn.com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