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 2014-04-07 |
북유럽 감성 마리메꼬 열풍 거세다
핀란드 라이프스타일 & 패션 브랜드 '마리메꼬' 잠실과 코엑스몰 매장 추가
아이디룩(대표
조승곤)이 전개하는 핀란드 라이프&패션 브랜드 '마리메꼬'가 키즈 라인 추가 런칭과 함께 올해들어 잠실과 코엑스몰에
매장을 추가오픈 하는 등 사업확장에 나선다.
핀란드를 대표하는 패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마리메꼬'는 독특하고 과감한 그래픽 패턴과 화려한 컬러매치로 유명하며 국내 패션시장에서도 북유럽 국가들의 문화와 감성, 특징적인 디자인을 담은 브랜드가 깊숙이 침투하며 '마리메꼬'의 인기는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마리메꼬'는
핀란드 내 무공해 청정 지역에서 환경 친화적인 천연 소재와 재료만을 사용해 고급스러운 제품을 완성하는 것이 특징이며 의류 잡화 슈즈 등 패션 아이템과
함께 생활 인테리어 소품, 아동복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선보이고 있다.
최근들어 ‘힐링’이란 키워드가 확산되고 자연소재를 사용한 북유럽 브랜드와 자연주의적 감성을 선호하는 매니아층이 두터워지면서 '마리메꼬' 매장을 찾는 고객도 급격히 늘어나고 의류에서 라이프스타일 소품에 이르기까지 토털 구매경향이 짙어지는 등 매출 신장율이 급격히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가구업계를
중심으로 전파된 북유럽 트렌드는 패션과 리빙 라이프스타일 제품으로 확산되며 라이프스타일 트렌드의
전환점을 바꿔놓고 있으며30~40대 주부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에따라
아이디룩은 올해부터 티셔츠,
원피스, 레인코트 등이 포함된 S/S 컬렉션을
시작으로 0~7세 아동들을 위한 다양한 제품의 키즈룩을 본격 확대했다.18개월 미만 영유아를 위한 베이비 수트부터 2~4세 아동을 위한 프린트 티셔츠까지 다양한 제품을
출시했다.
디자이너 마이자 잇솔라(Maija Isola)의 디자인을 필두로 특유의 클래식한 패턴에 알록달록한 컬러를 강조한 북유럽 감성의 키즈 룩과 함께 봄, 여름철을
겨냥해 '마리메꼬'의 클래식한 무드를 살린 기하학적 무늬와
갈매기 날개짓에서 영감을 받은 물결무늬의 총7가지 스타일의
키즈 레인코트 등을 출시했다.
이와함께 '마리메꼬' 대표 패턴인 우니꼬(Unikko)를
넣은 키즈용 백팩, 코끼리 프린트 피크닉용 토트백 등 화사하고 유머러스한 패턴의 키즈 아이템도 선보이고
있다.
한편 「마리메꼬」는 1호점 신사동 가로수길 플래그십 스토어, 2호점 판교 아브뉴프랑 플래그십 스토어에
이어 올해 잠실 C2와 코엑스몰에 플래스십 스토어를 추가오픈하는 등
A급 상권을 중심으로 매장 확대를 추진하고 있으며 최근들어 홈 패션&리빙 전문가인 권혜경 상무를 영입했다.
[매장 정보]
[가로수길 플래그십 스토어] 02-515-4757,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가로수길 535-18
[판교 아브뉴프랑점] 031-8016-5989,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삼평동 740번지 1F 109호
패션엔 류숙희 기자
fashionn@fashionn.com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