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일 | 2014-03-18 |
환절기, 필드재킷 하나면 만사 OK
실용성과 디자인을 한 번에! 올봄 잇 아이템 ‘필드재킷’
요즘처럼 일교차가 큰 환절기 시즌, 필드재킷이 탁월한 실용성과 디자인으로 주목받고 있다. 필드재킷은 어떤 아이템과 매치하느냐에 따라 터프하게, 포멀하게 연출이 가능하며 유행에 민감하지 않기 때문에 시즌리스 아이템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내구성이 좋아 바람을 막아주고 가벼운 소재 덕분에 자유로운 스타일링 연출이 가능하다. 필드재킷은 본래 군복에서 유래해 뛰어난 활동성까지 자랑하는 보통 카키 컬러를 연상하는 이들이 많다.
카키 컬러의 경우 캐주얼한 느낌이 강하므로 오피스맨이라면 셔츠와 잘 어울릴 수 있는 블랙이나 네이비, 브라운 컬러로 연출하고 여기에 이너로 밝고 화사한 컬러의 패턴이나 셔츠, 니트를 매치해주면 과하지 않으면서도 포인트 있는 S/S룩을 완성할 수 있다.
데이트나 나들이 등의 위캔드룩 연출을 하고 싶다면 색상과 디테일을 조금 더 신경을 쓰자. 평소 튀거나 너무 원색 계열의 컬러라 피했던 아이템이 있다면 주말을 활용해 당당히 도전해보자. 필드재킷은 디자인이 심플하기 때문에 다소 비비드한 컬러나 화려한 패턴이 가미되도 다양한 연령층이 수월하게 코디할 수 있다.
남성 캐주얼 브랜드 올젠 관계자는 “이번 시즌 선명한 컬러감이 돋보이는 아이템이나 후드 스타일에 도전해보자. 여기에 이너로는 조금 포멀해 보일 수 있게 셔츠와 치노팬츠, 모노톤 컬러의 데님 팬츠를 매치하면 활력을 더한 S/S룩을 완성할 수 있다”고 전했다.
패션엔 취재부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