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 2014-02-05 |
패션유통업계, 동계올림픽 이벤트 봇물
직접 후원 외에 고객과 함께하는 다양한 응원 이벤트 풍성
(사진=세정 '웰메이드' 동계올림픽 이벤트)
2014 소치 동계올림픽 개막을 앞두고, 패션∙유통업계에서는 국가대표 선수단 및 특정 종목에 대한 직접 후원 외에도 고객들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응원 이벤트를 앞다투어 쏟아내고 있다.
동계올림픽 출전 선수들을 응원하는 재미와 더불어, 연휴 이후 얇아진 주머니 사정도 챙길 수 있는 2월의 동계올림픽 응원 이벤트들을 모아봤다.
▶세정 웰메이드, 동계올림픽 기간 동안 포인트 폭탄 적립 이벤트
패션기업 세정의 라이프스타일’패션 전문점 웰메이드(WELLMADE for Our Work & Life Balance with INDIAN)에서는 동계올림픽이 진행되는 2월 7일부터 23일까지 구매고객 전원에게 멤버십 포인트를 기존 적립율의 10배로 폭탄 적립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기회를 이용하면 ‘인디안’, ‘브루노바피’, ‘헤리토리’, ‘앤섬’, ‘써코니’ 등 10여 개 웰메이드 입점 브랜드의 2013년도 가을겨울시즌 제품 구매 시 적립 받을 수 있다.
한편, 웰메이드에서는 지난 달부터 2013년 가을∙겨울 상품의 시즌 오프 세일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포인트 폭탄 적립 이벤트와 시즌 오프 세일이 중복 적용될 경우, 실제 할인폭이 정상가의 최대 55%까지 반영되어 상대적으로 고가인 겨울옷 마련에 좋은 기회가 될 것.
웰메이드 최영욱 영업본부장은 “이번 포인트 폭탄 적립 이벤트는 온 국민의 축제인 동계올림픽을 맞아 ‘국민의 옷집’ 웰메이드도 국민들과 함께 마음을 모아 태극전사들을 응원하겠다는 의미에서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 CJ오쇼핑, ‘응답하라! 대한민국!’ 경품 증정 이벤트 및 폭풍세일 실시
CJ오쇼핑은 소치 동계올림픽 기간에 맞춰 TV홈쇼핑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사은품과 경품을 주는 ‘응답하라! 대한민국!’ 이벤트를 진행한다. 2월 3일부터 14일까지는 3회 이상 구매고객에게 CJ제일제당 ‘햇반’ 24개 세트를, 17~21일에는 전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0만원 상당의 골드바(11.25g)를 증정한다.
또, 2월 7일에는 지난해 봄∙가을 시즌에 유행한 패션상품과 언더웨어, 침구, 레포츠 상품을 30% 이상 할인 판매하는 ‘클리어런스 폭풍세일 특집전’을 실시한다.
▶ 현대홈쇼핑, 한국 대표팀 금메달 획득 시 할인쿠폰 제공
현대홈쇼핑은 7일부터 23일까지 ‘응원하라 2014’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한민국 선수들이 금메달을 따면 다음날 TV방송 상품 구입 고객들에게 2만∙1만∙5000원권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것.
또한, 이 기간 동안 식품 전용 프로그램인 ‘야식 먹고 응원하라’를 진행, 닭발과 육포, 주전부리 3종 세트 등 경기를 보며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식품들도 선보일 예정이다.
▶ 롯데百, 동계스포츠 비인기 종목 체험존 운영 및 사은품 증정
롯데백화점은 비인기 종목을 알리기 위해 오는 12일까지 백화점 안에 동계스포츠 체험존을 운영한다. 서울 본점과 잠실점, 청량리점, 광복점, 대구점, 이천 프리미엄아울렛 등 6개 점포에 체험존을 마련, 루지, 스노보드, 아이스하키 등 동계스포츠 비인기 종목을 고객이 직접 체험해볼 수 있도록 하고, 결과에 따라 초콜릿 금메달, 영화관람권, 커피교환권 등 사은품을 증정한다.
■ 신세계百, 앱으로 ‘컬링’ 게임하면 생필품 증정
동계올림픽 비인기 종목 중 하나인 컬링을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까지 공식 후원하기로 한 신세계백화점은 최근 자사 앱에서 즐길 수 있는 모바일 컬링 게임을 제작했다. 이달 29일까지 게임에 참여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생필품을 나눠줄 예정이다.
패션엔 취재부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