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 2014-01-24 |
이케아, 한국 공식 사이트 오픈
광명점 오픈 앞두고 한국 소비자들과 적극 소통
<사진=이케아 코리아 웹사이트 메인 화면>
홈퍼니싱 기업 이케아 코리아(대표 패트릭 슈르프)가 한국 매장 오픈을 앞두고 23일 한국 공식 웹사이트(www.ikea.kr)를 오픈했다. 이케아 코리아는 올해 말 국내 첫 매장인 광명점 오픈을 앞두고 웹사이트를 통해 국내 소비자들에게 브랜드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케아 코리아 공식 웹사이트는 이케아 그룹의 비전과 컨셉, 핵심 철학 등의 브랜드 스토리아 이케아의 기업가치와 인재상을 포함한 채용정보 등을 제공한다. 또 국내 한국 1호점이 될 광명점의 매장 정보와 최신뉴스, 지속가능성 보고서 등 이케아에 대한 다양한 기업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에 대해 울프 스메드버그(Ulf Smedberg) 이케아 코리아 마케팅 매니저는 “이케아 광명점의 오픈 전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소비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계획”이라며, “한국 내 많은 소비자들이 궁금해하는 이케에 대한 흥미롭고 다양한 이야기를 소개하고 싶다. 디지털에 친숙한 한국 소비자들에게 공식 웹사이트는 가장 좋은 소통의 공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케아는 1943년 스웨덴에 설립된 글로벌 가구 인테리어 상품 유통 기업으로, 전세계 42개국에 345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케아 한국 1호점은 KTX 광명역세권 내 7만8198평방미터에 지하 2층, 지상 2~4층의 2개 동으로 총 25만6168평방미터 규모로 신축돼 내년 말 오픈할 예정이다.
또 지난해 12월에는 고양시 원흥지구에 부지를 매입했으며, 올해 1월에는 서울 강동구 고덕복합단지 내 부지매입의사를 밝히는 등 수도권에서만 3~4개의 점포를 오픈할 것으로 보인다.
패션엔 김은영 기자
fashionn@fashionn.com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