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T & NEW | 2026-01-26 |
르꼬끄 스포르티브, 통학·학원·방과 후까지 고려한 대용량 가방 ‘팩 투 스쿨’ 시리즈 출시
최대 30L 대용량부터 17L 데일리까지 수납력•오거나이저 강화한 총 5종 라인업 구성

데상트코리아가 전개하는 스포츠 브랜드 르꼬끄 스포르티브(le coq sportif, 이하 르꼬끄)가 신학기 시즌을 맞이해 2026 봄 시즌 가방 시리즈 ‘PACK TO SCHOOL’을 출시했다.
르꼬끄의 ‘PACK TO SCHOOL’ 시리즈는 주력 제품인 벤트라 백팩, 에어플로트 백팩, 엔듀릭스 백팩을 비롯해 에어플로트 메신저백, 데일리 백팩 등 총 5종으로 구성된다.
이번 신제품은 짐이 많은 일명 보부상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작년 대비 수납 용량을 확대하고 오거나이저 공간을 효율적으로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최대 30L대용량부터 데일리 활용에 적합한 17L까지 크기 선택 폭을 넓혔으며, 백팩과 메신저백 등 스타일도 다양하게 구성했다.
벤트라 백팩은 엑스(X)자 로프 디테일로 개성을 더했으며, 30L 대용량에 15인치 노트북까지 충분히 수납할 수 있다.
하단에 접이식 처짐 방지 패드를 적용해 무거운 짐을 넣어도 형태를 안정적으로 유지한다.
내부는 아코디언 형태의 파티션 구조로 소지품을 크기와 형태에 따라 분리 수납하기 좋고, 상단 손잡이를 더해 휴대 편의성도 높였다.
등판에는 에어메쉬 쿠션을 보강해 장시간 착용 시에도 쾌적함을 더했고, 탈부착 가능한 체스트 벨트로 안정적인 착용감을 제공한다.
양 측면의 깊은 포켓은 텀블러처럼 세로형 소지품을 수납하기 용이하다.
에어플로트 백팩도 28L 대용량 제품으로 기존보다 등판을 넓게 제작하여 17인치 노트북 수납이 가능하다.
가볍고 견고한 로빅에어(ROBIC-AIR) 리젠 원단을 적용해 우수한 경량성과 내구성을 동시에 제공한다.
전면에는 재귀반사 디테일을 더해 야간 이동 시 안전성을 고려했으며, 고리 형태로 설계한 지퍼 끈에는 키링이나 액세서리를 걸 수 있어, 최근 트렌드인 ‘백꾸(가방 꾸미기)’ 스타일링에도 적합하다.
메인 포켓 외에도 외부 포켓을 넓게 구성해 자주 사용하는 소지품을 넣기 좋다. 전면에 브랜드 레터링 로고로 포인트를 더했다.
엔듀릭스 백팩은 26L 수납력을 갖췄으며, 마찰에 강한 코듀라(CORDURA) 원단을 사용했다.
내부는 아코디언형으로 넓게 열리는 구조에 층별 수납 설계를 더해 소지품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고, 총 3개의 포켓에는 자주 사용하는 물건을 보관할 수 있다.
체스트 벨트를 적용해 체감 무게 부담을 덜어주고, 등판에는 에어메쉬 소재를 사용해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캐리어 핸들에 고정할 수 있는 슬리브를 갖추고 있어 통학뿐만 아니라 출장·여행 등 이동 상황에서도 활용도가 높다. 컬러는 블랙 1종이다.
이외에도 크로스 착용 가능한 에어플로트 메신저 백과 큰 짐이 없는 날 가볍게 들기 좋은 17L용량의 데일리 백팩도 선보인다.
두 제품 모두 통학은 물론, 학원·방과 후 활동 등 다양한 상황에서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다.
패션엔 권승주 기자
fashionn@fashionn.com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