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패션뉴스 | 2026-01-07 |
바닐라코,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베이스 메이크업 부문 3년 연속 1위
베이스 메이크업 '커버리셔스 얼티밋 화이트 쿠션'이 누적 판매량 400만 개 돌파 주효

메이크업 브랜드 바닐라코(BANILA CO)가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베이스메이크업 부문 3년 연속 1위 브랜드로 선정되었다고 7일 밝혔다.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는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소비자 투표와 위원회의 엄정한 심의를 통해 2026년을 이끌어갈 기대되는 브랜드를 선정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 어워즈다.
이번 조사에는 온라인 및 일대일 전화 설문을 통해 약 45만 명이 넘는 소비자가 참여하여 공정성과 신뢰도를 더했다.
바닐라코는 차별화된 제품력과 브랜드 경쟁력을 바탕으로 베이스메이크업 부문에서 3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성과의 최대 히트 아이템 '커버리셔스 얼티밋 화이트 쿠션'은 지난 2022년 출시 이후 최근 누적 판매량 400만 개를 돌파했다.
바닐라코만의 ‘얼티밋 피팅 시스템’을 적용해 피부 굴곡에도 균일하게 밀착되며, 매끄러운 커버력과 보송한 마무리로 오랜 시간 깔끔한 피부 표현을 유지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에센스 스킨 핑크 쿠션, 에센스 스킨 듀 쿠션까지 라인업을 확장하며, 다양한 피부 타입과 메이크업 니즈를 폭넓게 충족시킨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바닐라코의 뷰티 솔루션은 글로벌 시장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헐리우드 대표 셀럽 킴 카다시안의 메이크업을 담당한 메이크업 아티스트 아리엘 테하다(Ariel Tejada)가 바닐라코의 '커버리셔스 얼티밋 화이트 쿠션'을 사용해 현지에서 큰 화제를 모았았으며 ‘커버리셔스 얼티밋 커버 쿠션’을 미국 아마존에 론칭, 글로벌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한편, 바닐라코를 전개하는 에프앤코(F&Co)는 ▲메이크업 전 최상의 피부를 위한 스킨케어 브랜드 ‘바닐라코(BANILA CO)’ ▲더 빠르게, 더 쉽게 즐거운 메이크업을 위한 색조 브랜드 ‘비바이바닐라(B.by BANILA)’ ▲피부 과학 연구를 바탕으로 근거 있는 피부 변화를 완성하는 브랜드 ‘에스테픽(AestheFic)’ ▲한국 전통 재료로 피부와 환경을 지키는 럭셔리 비건 코스메틱 '쿠스(Ku:s)' ▲Young Generation을 위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뷰티 브랜드 'MLB BEAUTY'를 전개하고 있다.
패션엔 김금희 기자
fashionn@fashionn.com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