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 2014-01-17 |
트루릴리젼이 제안하는 겨울 스트릿 스타일링
유명 패션피플들의 겨울 데님룩 엿보기
뚝뚝 떨어지는 기온에 추위가 기승을 부리지만 거리를 누비는 패션 피플들의 스타일 지수는 점점 높아지고 있다. 특히 스타일리시한 감각으로 유명한 스트리트 패션 피플들은 데님을 활용한 다양한 스타일링으로 세련된 겨울 패션을 연출해 시선을 사로 잡았다. 이에 스트리트 패션 피플의 스타일링을 통해 겨울 남자의 리얼웨이룩 연출법을 살펴본다.
◆댄디한 매력 내뿜는 ‘아우터+데님’ 스타일링
한파에도 댄디한 매력을 잃고 싶지 않다면 피코트 연출법을 눈여겨 볼 만하다. 패션 파워블로거 함박으로 유명한 김형규 씨는 데님 소매가 돋보이는 더블 브레스트 재킷으로 트렌디한 겨울 패션을 선보였다. 특히 탈부착이 가능한 니트 네크라인으로 연출한 페이크 레이어드 스타일링이 그의 룩에 재미를 더해준다. 평소 데님을 좋아하는 그는 “내피가 모두 누빔으로 되어 있어 겨울철에도 데님을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아이템이라 찾게 됐다”고 전했다.
하나쯤 소장하고 있을 법한 니트 카디건과 데님 재킷이 만나면 빈티지한 댄디룩을 연출할 수 있다. 패션 파워블로거 박재성씨는 굵은 짜임이 빈티지한 느낌을 자아내는 숄칼라 버튼 카디건에 데님 셔츠와 데님 재킷을 레이어드해 부드러운 남성미를 과시했다. 이때 그는 카디건과 슈즈의 컬러를 통일, 전체적으로 통일감이 느껴지는 룩을 완성했다.
◆’시크+스포티’함으로 시선 사로잡은 그들의 데님 연출법!
시크한 분위기를 어필하고 싶다면 파워블로거 허동윤(닉네임 허동동)씨의 다크 컬러 데님 스타일링을 참고하는 것이 좋다. 그는 넥워머부터 재킷, 데님, 신발까지 모두 톤다운 된 컬러를 사용해 세련되면서도 카리스마가 느껴지는 스트리트 패션을 연출했다. 특히 허동윤씨는 슬림한 핏이 돋보이는 로코 테일러드 진이 블랙 부츠와 어우러져 다리를 더욱 길고 곧아 보이게 만들었다. 테일러드 진을 착용한 허동윤씨는 “데님의 포켓 라인이 정장처럼 돼있어 캐주얼룩 뿐만 아니라 새미 정장룩에도 잘 어울려 올 겨울 최고의 추천 데님”이라고 전했다.
스키니 진을 즐겨 입는 패션 파워블로거 김동환(닉네임 씨날도)씨는 재치 넘치는 데님 팬츠 스타일링으로 눈길을 사로 잡았다. 그는 스키니한 핏의 안토니오 인디고 진을 롤업 스타일로 연출, 경쾌하면서 자유분방한 느낌을 고조시켰다. 이때 그는 패딩 아우터를 레이어드해 보온성을 극대화시켜 한파 패션의 정석을 보여줬다.
트루릴리전 관계자는 “스트리트 패션 피플의 스타일링은 최신 트렌드를 가장 정확하게 알 수 있는 방법이다”며 “스트리트 패션 피플의 데님 룩을 참고하면 한층 멋스러운 겨울 데님 패션을 선보일 수 있다”고 전했다.
패션엔 취재부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