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 2025-10-14 |
잉크(EENK), 공예적 기법과 건축적 실루엣! 상해패션위크서 2026 S/S 컬렉션 공개
'C for Collect' 주제로 종이접기, 컷아웃, 매듭 등 공예 기법관 건축적인 실루엣 강조 눈길
잉크(EENK)가 지난 10일, 상해패션위크 기간에 2026년 봄여름 컬렉션을 공개했다. 파리에 이어 상해에서 쇼를 선보이며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증명했다.
이번 컬렉션은 'C for Collect'를 주제로 잉크가 탐구하고 수집한 것을 종이접기, 컷아웃, 매듭 등의 공예 기법을 더해 선보였다.
종이접기에서 착안한 건축적인 실루엣과 리드미컬한 플리츠 소재, 봉투 형태로 납작하게 접히는 토트백 등이 대표적이다.
여기에 과감한 컬러와 구조적인 디테일이 어우러지며 브랜드의 개성이 드러났다.
또한 잉크가 매번 선보이는 레이어드 스타일도 새롭게 선보였다.
셔츠와 스커트가 결합된 듯한 드레스와 코트, 스카프를 두른 듯한 탑, 단추 연출 방식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로 변형되는 아이템 등 복합적인 디자인이 돋보였다.
이혜미 대표는 “새로운 도시에서 쇼를 선보이게 돼 감회가 새롭다. 상해는 문화•예술적 배경이 뛰어나고 브랜드의 바이어가 가장 많은 도시인만큼, 예전부터 쇼를 하고 싶었던 도시였다”라며 “중국 내수 시장과도 직결된다는 점에서 유통 확장에도 기대가 크다”라고 전했다.
패션엔 권승주 기자
fashionn@fashionn.com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