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 2025-06-13 |
비 와도 스타일 포기 못해! 패셔니스타들 먼저 움직였다 장마 검색량 370% 증가
6월 강수량 예고에 LF몰 장마 대비 아이템 가운데 레인 점퍼는 370%, 방수 재킷은 155%, 젤리슈즈는 33% 검색량이 증가하며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올해 6월은 평년보다 강수량이 많을 것이라는 전망에 따라 고객들의 장마 준비가 빨라지고 있다.
LF는 여름 장마 시즌을 앞두고 ‘레인 웨어(Rain Wear)’ 관련 제품에 대한 고객 관심이 급증했다고 밝혔다.
LF몰에 따르면 6월 1일부터 11일까지 방수 재킷 검색량은 전년 대비 155% 증가했으며, 레인 점퍼는 무려 370% 급증했다.
레인부츠는 25%, 젤리슈즈는 33% 증가해 장마 시즌을 겨냥한 소비자의 관심이 실제 수치로도 확인됐다.
LF 관계자는 “기존에 비 오는 날에만 착용하던 레인부츠 중심의 장마 패션이 이제는 남성용•숏 레인부츠, 젤리슈즈 등으로 확대되며 스타일과 기능성을 모두 잡은 제품 군으로 진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 = 티톤브로스의 야리재킷
이에 따라 LF의 주요 브랜드들도 5월부터 본격적으로 장마 대비 신제품 출시를 확대하고 있다.
헤지스골프는 우천 시에도 쾌적하고 스타일리시한 라운드를 위한 레인 점퍼와 방수 버킷햇을 선보였다. 특히 레인 점퍼는 등판에 벤틸레이션을 적용해 땀과 습기를 효과적으로 배출하고 패커블 파우치가 포함돼 휴대성도 좋다.
장마철에도 야외 활동을 즐기는 소비자를 위한 아웃도어 방수 아이템도 다양하게 출시됐다.
글로벌 하이엔드 아웃도어 브랜드 티톤브로스(TetonBros)는 장마철 하이킹, 러닝 등 아웃도어 활동에 최적화된 방수 라인업 3종을 출시했다.
제로지(Zero-G) 라인은 초경량 완전 방수 재킷, 방수 팬츠, 숏 팬츠로 구성되며, 대표 제품인 제로지 재킷은 지난해 히트 제품 페더레인 재킷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한국인 체형에 맞게 핏을 개선했다.
이외에도 사선 벤틸레이션 구조를 적용한 야리 재킷(Yari Jacket), 초경량 완전 방수 팬츠인 프루프 팬츠(Proof Pants)도 출시됐다.
↑사진 = 바버의 2025년 S/S 레인부츠
장마 시즌 슈즈 트렌드 역시 빠르게 변화 중이다. 영국 헤리티지 브랜드 ‘바버(Barbour)’는 올해 2025년 S/S 시즌 레인부츠 품목 수를 전년 대비 2배 이상 늘렸다.
레인부츠 매출은 5월부터 증가세를 보였으며 특히 남성용 제품은 5월 한달 매출이 전년 대비 약 80%, 6월 들어서는 140% 이상 급증했다.
남녀 모두에게 인기인 첼시 스타일의 숏 레인부츠는 6월 들어 전년 동기 대비 55% 매출 성장을 기록 중이다.
바버는 본격적인 장마철을 앞두고 6월 20일부터 7월 3일까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 레인부츠 팝업스토어도 운영할 예정이다.
핏플랍의 대표 레인 부츠인 원더웰리는 올해 베이지, 크림, 화이트 등 뉴트럴 계열 컬러를 추가하며 미니멀 룩을 선호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다. 그 중에서도 크림 컬러가 가장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 = 킨 키즈의 '하이퍼포트' 샌들
레인부츠 외에도 습한 날씨에 적합한 젤리슈즈와 샌들류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미국 럭셔리 브랜드 빈스(VINCE)는 올해 처음으로 젤리슈즈를 선보였으며, 미니멀한 디자인에 통기성을 더해 출시 직후부터 주목을 받았다.
4월 내 초도 물량의 70% 이상이 판매됐고, 현재 리오더 물량도 절반 이상 예약이 완료됐다.
LF는 높은 고객 반응에 따라 내년 시즌에는 젤리슈즈 라인업을 확대하고 수입 물량을 늘릴 계획이다.
아웃도어 슈즈 브랜드 킨(KEEN)은 장마철 패밀리 슈즈 수요에 대응해 키즈용 ‘하이퍼포트’ 샌들을 출시했다.
젖은 지면에서도 강한 접지력을 발휘하는 아쿠아그립 아웃솔, 빠른 건조 기능의 퀵-드라이 시스템을 갖춘 이 제품은 물놀이와 야외활동에 적합하며, 전 색상이 6월 내 완판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LF가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Reebok)의 여름 시즌 베스트셀러 신발 ‘하이페리엄 슬라이드’ 역시 장마철 수요로 주목받고 있다.
물에 젖어도 빠르게 마르는 소재로 여름철 실용성이 뛰어난 제품으로, 4월 중순부터 한 달간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1.5배 증가했다.
↑사진 = 티톤브로스의 제로지 재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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