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 2025-04-16 |
힐크릭, 일본 본사 역수출! 국내 기획 디자인 인터내셔널 라인 첫 선 인기만점
나고야 팝업스토어 이어 오는 6월 오사카 우메다 한큐 백화점에도 팝업 오픈 예정
BYN블랙야크그룹(회장 강태선)이 전개하는 모던 브리티시 골프웨어 힐크릭이 일본 본사에 역수출을 진행하며 글로벌 시장 진출의 본격적인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힐크릭은 지난 4월 2일부터 15일까지 일본 나고야 마츠자카야 백화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성공적으로 운영했다.
이번 팝업은 힐크릭이 국내에서 자체 기획 및 디자인한 인터내셔널 라인을 일본 현지에 처음으로 선보인 사례로, 브랜드의 글로벌 전략을 본격화하는 전환점이 됐다.
해당 팝업은 마츠자카야 백화점 5층 골프웨어 메인 존에 마련됐으며, 세련된 디자인과 기능성 소재를 기반으로 한 K-골프웨어만의 요소로 일본 현지 소비자에게도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힐크릭은 이번 팝업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일본 유통 확대에 나선다.
오는 6월 말에는 오사카 우메다 한큐 백화점에서도 팝업스토어를 진행할 예정이며, 일본 주요 백화점과의 협업을 통해 유통 채널을 순차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한편, 힐크릭은 BYN블랙야크그룹이 2017년 일본 골프웨어 전문 기업 그립인터내셔널과 국내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2018년부터 국내 전개를 시작했으며, 기능성과 스타일을 모두 겸비한 모던 브리티시 골프웨어로 국내 골프 시장에서도 꾸준히 사랑 받고 있다.
패션엔 정소예 기자
fashionn@fashionn.com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