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 2025-04-09 |
자라, 아름다움과 실용성의 조화 뷰틸리티! 2025년 봄여름 SRPLS 컬렉션 출시
현대적 라이프스타일 새롭게 해석 여성, 남성, 아동복 전반에 실용적인 웰니스룩 제안
글로벌 패션 브랜드 자라(ZARA)가 실용성과 멋을 고루 갖춘 2025년 봄여름 SRPLS 컬렉션을 공개한다.
2018년 첫 선을 보인 자라 SRPLS 컬렉션은 아름다움(Beauty)과 실용성(Utility)을 결합한 뷰틸리티(Beautility)를 디자인 철학으로 기능성과 패션이 조화를 이루는 스타일링을 제안해왔다.
이번 시즌 역시 끊임없는 연구와 실험, 개발을 바탕으로 현대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새롭게 해석한 컬렉션을 완성했다.
여성복, 남성복, 아동복 전반에 걸쳐 신중하게 엄선된 의류와 액세서리로 머리부터 발끝까지 편안함을 극대화하면서도 일상 속 스타일을 한층 높이는 실용적인 웰니스 룩을 제안한다.
↑사진 = 자라(ZARA) 2025년 봄여름 여성복 SRPLS 컬렉션 캠페인 이미지
여성복 컬렉션은 시각적인 강렬함과 해방감을 선사하는 편한 착용감을 중심으로 전개된다.
패치 포켓과 대담한 금속 장식, 깊은 베리(berry) 컬러 포인트로 활력을 더한 클래식 뉴트럴 팔레트가 아이코닉한 워크웨어의 디테일을 재해석하며 실용성과 개성을 동시에 담아냈다.
정교한 워싱 기법이 적용된 마감은 클래식한 요소를 유지하면서도 디자인에 시각적인 깊이감을 더한다.
특히 혁신적인 니트웨어 디테일이 눈길을 끄는데 와이드 네크라인의 네이비 터틀넥 스웨터에는 과감한 꽈배기 니트 짜임을, 앞면이 접히는 올리브 컬러의 홀터넥 톱에는 미세한 골지 패턴을 적용했다.
유려한 실루엣의 스커트, 점프수트, 바디수트는 얼굴선을 강조하는 아이웨어와 조화를 이루며 다채로운 스타일을 완성한다.
↑사진 = 자라(ZARA) 2025년 봄여름 남성복 SRPLS 컬렉션 캠페인 이미지
남성복은 신선한 실루엣과 비율, 질감을 접목해 클래식의 개념을 재정의한다.
일체형 벨트와 접이식 여밈 디테일의 팬츠는 허리선을 강조하며 대담한 실루엣을 선보인다.
마리니에르 스트라이프 톱, 캠프 칼라 셔츠, 깅엄 체크 셔츠, 럭비 셔츠, 니트 폴로, 트렌치코트, 카디건, 스웨터는 독창적인 비율과 자수 패치워크 등 세심한 디테일로 새롭게 탄생했다.
여성 컬렉션과 조화를 이루는 부드러운 베리 톤 색감과 독특한 사선 포켓 디테일이 돋보이는 여름용 그립 백과 숄더 백도 주목할 만하다.
접이식 힐이 특징인 모카신, 고무 밑창 스니커즈, 하이브리드 샌들 등 다양한 스타일에 어울리는 실용적인 슈즈 라인업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사진 = 자라(ZARA) 2025년 봄여름 아동복 SRPLS 컬렉션 캠페인 이미지
아동복은 개성을 살리면서도 편안한 움직임과 뛰어난 내구성을 갖추도록 디자인됐다.
남성복, 여성복 컬렉션과 연결고리를 유지하면서도 어린이들의 모험심을 자극하는 스타일을 보여준다.
세심하면서도 실용적인 디자인으로 아이들이 마음껏 모험할 수 있도록 했다.
패션엔 김금희 기자
fashionn@fashionn.com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