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 2025-02-13 |
[리뷰] 정체성과 자유의 메시지! 톰 브라운 2025 F/W 컬렉션
미국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 '톰 브라운'은 2,000마리의 종이학을 런웨이 활주로에 장식하며 정체성과 자유를 탐구한 2025 F/W 컬렉션을 선보였다.
2025 F/W 뉴욕 패션 위크(New York Fashion Week) 마지막날인 지난 11일(현지시간) 미국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 '톰 브라운(Thom Browne. 59)'이 뉴욕 패션위크 피날레를 드라마틱하게 마무리했다.
어린 왕자, 에드거 앨런 포의 ‘까마귀' 등의 작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주제를 다룬 톰 브라운의 이번 2025 F/W컬렉션은 2,000마리의 종이학을 런웨이 활주로에 장식하며 정체성과 자유, 희망의 메시지를 담았다.
런웨이는 서류 가방과 톰 브라운 슈트를 착용한 조류학자가 오프닝을 시작했으며 이번 컬렉션은 총 64가지의 다른 방식과 모양, 비율, 길이로 이루어진 시그니처 테일러링으로 관객들을 매료시켰다.
순수한 판타지의 새들이 헤링본, 글렌 플레드, 하운드투스, 체크 무늬 위에서 살아있는 것처럼 스펙터클한 역동성을 부여하고 질감과 패브릭은 절제되면서도 역동적인 색상 팔레트에 깊이를 더했다.
한편 1965년 출생으로 아일랜드계 카톨릭 가정에서 엄격하게 교육을 받고 자란 톰 브라운은 미국의 명문 노트르담 대학에서 경제학을 전공하고 수영 선수로도 활약했다.
멋진 외모로 LA에서 연기자를 시작했지만 1997년 뉴욕의 조르지오 아르마니 쇼룸에서 판매원을 거쳐 랄프 로렌의 보조 디자이너로 발탁되며 본격적인 패션세계에 입문했다.
톰 브라운은 2003년 자신의 이름을 딴 레이블을 런칭한 후 독창적이고 파괴적인 디테일의 수트와 테일러링을 재구성한 매력적인 아메리칸 프레피룩으로 런칭과 동시에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특히 대학에서 수영 선수로 활약한 경험을 살려 무릎 패드, 레그 워머 등 스포츠의 요소들을 슈트에 적절하게 조화시킨 파격적인 아이디어와 빨강, 흰색, 파랑으로 이루어진 삼색 시그너처로 남성 정장을 그만의 스타일로 해석하며 아메리칸 프레피들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했다.
톰 브라운 슈트는 구조적이며 핏감이 뛰어나며 노턱 팬츠와 발목까지 내려오는 기장감, 엉덩이를 덮지 않는 기장의 재킷, 투버튼 혹은 쓰리버튼, 내로 라펠, 벨트 루프가 없는 트라우저가 시그너처 스타일이다.
↑사진 = 톰 브라운 2025 F/W 컬렉션 피날레
패션엔 정소예 기자
fashionn@fashionn.com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