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 2025-01-31 |
한세엠케이 플레이키즈-프로, 2024년 전년비 11% 신장 800억 올해 1000억 목표
오프라인 매장 확장 및 한국 독점 상품 개발 통해 키즈 스포츠 멀티 스토어 브랜드로 새 도약
국내 대표 패션기업 한세엠케이(각자대표 김지원, 임동환)가 전개하는 플레이키즈-프로가 키즈 스포츠 멀티 스토어 브랜드로서의 경쟁력을 기반으로 2025년 새로운 도약을 준비한다.
플레이키즈-프로는 나이키, 조던, 컨버스, 헐리 등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의 키즈 라인을 통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했다.
다양한 브랜드의 의류, 신발, 액세서리 등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는 점이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이를 통해 키즈 스포츠 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다지고 있다.
패션시장이 전반적으로 침체기를 겪고 있는 가운데, 플레이키즈-프로는 2024년 마감 기준 매출 800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11% 매출 신장을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 같은 성과의 주요 요인으로는 고객 중심의 시장 맞춤형 전략에 있다. 특히 오프라인 매장 확장과 한국 독점 상품 개발이 주요 성장 모멘텀으로 주목받고 있다.
먼저 다양한 테마의 오프라인 매장들을 차례로 오픈해 고객 접점을 넓혔다.
나이키키즈 롯데아울렛 동부산점은 약 80평 규모의 대형 매장에 다양한 상품 라인업을 선보이며 연 매출 30억을 달성하는 성과를 냈다.
체험형 매장 역시 가족 단위 고객의 발길을 이끄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나이키키즈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기흥점은 스포츠 체험 공간을 마련하여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 데 그치지 않고, 아이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며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켰다.
또한 국내 시장에 특화된 독점 상품 개발을 통해 차별화를 꾀했다.
조던 신학기 가방 컬렉션 등 국내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독점 상품은 출시와 동시에 완판 행진을 이어가며 인기를 끌었다.
한정판 조던1, 덩크, 에어포스 라인업 등 나이키와 조던 키즈의 익스클루시브 컬렉션 역시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한국인의 체형에 맞춘 다운 아우터 및 윈드브레이크 제품은 전년 대비 2배 이상 물량을 확대하며 매출 신장에 크게 기여했다.
한편 플레이키즈-프로는 매출 성장뿐만 아니라 지역 사회 발전과 스포츠 문화 확산에도 앞장서고 있다.
지난해 10월에는 국내 유일의 무료 유소년 축구 대회 '플레이키즈-프로 꿈나무 축구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플레이키즈-프로는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2025년 매출 1000억원 돌파를 목표로 삼고 있다.
나이키키즈의 경우, 주요 백화점과 프리미엄 아울렛을 중심으로 대형 매장을 지속적으로 확장하며 고객 접점을 늘릴 계획이다.
패션엔 김금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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