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 2012-02-01 |
유아동, 라인 익스텐션으로 경쟁력 높인다
「빈폴키즈」「에뜨와」「트윈키즈」등 토털 라인 구성
유아동복 브랜드들이 라인 익스텐션을 강화하며 마켓 공략에 나서고 있다.
성별과 연령으로 브랜드 포지셔닝을 설정해왔던 유아동 브랜드들이 브랜드 컨셉에 따라 상품 라인을 세분화하고 특화 라인을 런칭하는 등 라인 익스텐션을 통해 변화를 모색하고 있다.
지금까지는 기존 상품 라인에 일부 특화 라인 형태로 전개하며 마켓 테스트를 해왔으나 최근 패밀리룩 트렌드가 형성 되면서 본격적인 사업 확대에 들어간 것.
아동복 브랜드는 베이비 라인과 컨셉 라인을 런칭하고 유아복 브랜드 역시 아동복으로 브랜드 영역을 확대하는 등 라인 익스텐션이 활발해지고 있다.
제일모직의 「빈폴키즈」는 올해 베이비 라인을 강화하며 유아복 마켓으로 브랜드 파워를 확대한다. 그 동안 숍인숍 형태로 전개해왔던 베이비 라인은 지난해 매출 목표를 넘은 신장률을 보여 브랜드 안착에 성공했다. 이에 힘입어 올해 중대형 매장으로 리뉴얼하는「빈폴키즈」매장에 베이비 라인을 추가 구성하고 물량을 확대해 본격적인 영업에 나선다.
아가방앤컴퍼니의 「에뜨와」는 베이비, 토들러, 키즈, 주니어, 캐주얼로 상품 라인을 한층 다각화했다. 디자이너 브랜드에서 모던 레트로 컨셉을 가진 프리미엄 브랜드로 리뉴얼 하면서 「에뜨와」는 고객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포커스를 맞춰 컨셉존과 프리미엄 존으로 상품을 구성, 향후 키즈와 주니어, 캐주얼로 라인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지난해 시즌 의류와 용품 판매 금액이 30% 이상 신장하면서 매장 인테리어 작업 등 리뉴얼 마무리 작업에 가속도가 붙고 있다.「에뜨와」는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 안착에 주력해 백화점 수위 브랜드 달성을 목표로 소비자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이들 브랜드는 라인 익스텐션이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함과 동시에 신규 고객층 유입으로 매출 볼륨을 확대 할 수 있어 성숙기에 접어든 브랜드에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되고 있다. 이와 함께 유아동 브랜드들은 다양한 특화 라인을 런칭하며 상품 라인을 확대한다.
참존어패럴의「트윈키즈」는 지난해 스머프 라인이 고객들에게 호응을 얻으며 매출 상승세를 보였다. 이에 힘입어 올해 S/S에 폴프랭크 라인과 나일론핑크 라인을 런칭해 상품 컨텐츠를 확대할 예정이다. 폴프랭크 라인과 나일론 핑크 라인은 스니커즈와 모자 등 액세서리 라인이 함께 전개돼 라인 익스텐션은 더욱 강화될 전망이다.
또한「트윈키즈」는 F/W에 스머프 라인과 폴프랭크 라인, 나일론 핑크 라인을 한자리에 모은 메가숍 ‘트윈키즈 플러스’를 오픈한다. ‘트윈키즈 플러스’ 매장은 S/S에 런칭한 신규 라인 외에도 추가로 3개의 라인을 전개해 캐릭터 라인의 시너지를 높일 예정이다.
리얼컴퍼니의「애스크주니어」는 지난 F/W에 3세~5세 어린이들을 타켓으로 토들러 라인을 런칭했다. 올해는 여아와 토틀러 라인의 디자인을 보강해 「애스크주니어」의 유니크한 캐릭터 감성이 담긴 상품 컨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제일모직, 아가방앤컴퍼니 등 굵직한 국내 유아동 기업의 라인 익스텐션 움직임과 함께 지난 1월 13일 글로벌 SPA 브랜드인 「유니클로」도 신생아와 영유아를 타겟으로 베이비라인을 런칭하며 사세 확장에 나서고 있어 유아동 시장의 라인 익스텐션은 더욱 활발한 움직임을 띌 것으로 보인다. <최수연>
성별과 연령으로 브랜드 포지셔닝을 설정해왔던 유아동 브랜드들이 브랜드 컨셉에 따라 상품 라인을 세분화하고 특화 라인을 런칭하는 등 라인 익스텐션을 통해 변화를 모색하고 있다.
지금까지는 기존 상품 라인에 일부 특화 라인 형태로 전개하며 마켓 테스트를 해왔으나 최근 패밀리룩 트렌드가 형성 되면서 본격적인 사업 확대에 들어간 것.
아동복 브랜드는 베이비 라인과 컨셉 라인을 런칭하고 유아복 브랜드 역시 아동복으로 브랜드 영역을 확대하는 등 라인 익스텐션이 활발해지고 있다.
제일모직의 「빈폴키즈」는 올해 베이비 라인을 강화하며 유아복 마켓으로 브랜드 파워를 확대한다. 그 동안 숍인숍 형태로 전개해왔던 베이비 라인은 지난해 매출 목표를 넘은 신장률을 보여 브랜드 안착에 성공했다. 이에 힘입어 올해 중대형 매장으로 리뉴얼하는「빈폴키즈」매장에 베이비 라인을 추가 구성하고 물량을 확대해 본격적인 영업에 나선다.
아가방앤컴퍼니의 「에뜨와」는 베이비, 토들러, 키즈, 주니어, 캐주얼로 상품 라인을 한층 다각화했다. 디자이너 브랜드에서 모던 레트로 컨셉을 가진 프리미엄 브랜드로 리뉴얼 하면서 「에뜨와」는 고객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포커스를 맞춰 컨셉존과 프리미엄 존으로 상품을 구성, 향후 키즈와 주니어, 캐주얼로 라인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지난해 시즌 의류와 용품 판매 금액이 30% 이상 신장하면서 매장 인테리어 작업 등 리뉴얼 마무리 작업에 가속도가 붙고 있다.「에뜨와」는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 안착에 주력해 백화점 수위 브랜드 달성을 목표로 소비자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이들 브랜드는 라인 익스텐션이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함과 동시에 신규 고객층 유입으로 매출 볼륨을 확대 할 수 있어 성숙기에 접어든 브랜드에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되고 있다. 이와 함께 유아동 브랜드들은 다양한 특화 라인을 런칭하며 상품 라인을 확대한다.
참존어패럴의「트윈키즈」는 지난해 스머프 라인이 고객들에게 호응을 얻으며 매출 상승세를 보였다. 이에 힘입어 올해 S/S에 폴프랭크 라인과 나일론핑크 라인을 런칭해 상품 컨텐츠를 확대할 예정이다. 폴프랭크 라인과 나일론 핑크 라인은 스니커즈와 모자 등 액세서리 라인이 함께 전개돼 라인 익스텐션은 더욱 강화될 전망이다.
또한「트윈키즈」는 F/W에 스머프 라인과 폴프랭크 라인, 나일론 핑크 라인을 한자리에 모은 메가숍 ‘트윈키즈 플러스’를 오픈한다. ‘트윈키즈 플러스’ 매장은 S/S에 런칭한 신규 라인 외에도 추가로 3개의 라인을 전개해 캐릭터 라인의 시너지를 높일 예정이다.
리얼컴퍼니의「애스크주니어」는 지난 F/W에 3세~5세 어린이들을 타켓으로 토들러 라인을 런칭했다. 올해는 여아와 토틀러 라인의 디자인을 보강해 「애스크주니어」의 유니크한 캐릭터 감성이 담긴 상품 컨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제일모직, 아가방앤컴퍼니 등 굵직한 국내 유아동 기업의 라인 익스텐션 움직임과 함께 지난 1월 13일 글로벌 SPA 브랜드인 「유니클로」도 신생아와 영유아를 타겟으로 베이비라인을 런칭하며 사세 확장에 나서고 있어 유아동 시장의 라인 익스텐션은 더욱 활발한 움직임을 띌 것으로 보인다. <최수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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