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2024-10-17

겨울 외투 뭐입을까? 코트도 항공 점퍼도 한번 사면 오래입는 드뮤어룩

가을 정취를 느낄 새도 없이 겨울 아우터 장만에 대한 수요가 높아졌다. 국내 여성복 시장을 선도하는 마쥬, 산드로, 베르니스, 키이스 등과 함께 올 겨울 유행하는 아우터 스타일을 소개한다.




9월 말까지 이어진 폭염에 이어 가을 정취를 느낄 새도 없이 겨울 아우터 장만에 대한 수요가 높아졌다.


기상이변으로 가을은 예년보다 더 짧아졌고, 겨울 한파가 매섭게 찾아올 것으로 예보되면서 겨울 멋쟁이들은 가을 옷은 건너뛰고 패딩, 코트 등 겨울 외투 장만을 서두르고 있다.



겨울옷 준비가 빠른 데에는 날씨 영향도 있지만, 경기둔화 여파로 짧은 기간 입을 가을옷에 돈을 잘 쓰지 않는 분위기도 작용하고 있다.


최근 물가 상승과 경기 불황이 겹치면서 클래식 트렌드가 다시금 자리잡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겨울옷은 상품 객단가가 높은 만큼 한 번 살 때 제대로 된 아이템을 사려는 경향이 높은편이다.


따라서 올 겨울은 유행에 민감하고 화려한 옷보다는 절제된 디자인의 정교한 테일러링과 클래식한 컬러를 ‘드뮤어(demure) 룩’이 유행을 주도할 것으로 보인다.


드뮤어란 ‘조용한, 얌전한’이라는 뜻의 영어 단어로, 말 그대로 차분한 분위기의 절제된 스타일을 가리킨다. 


↑사진 = MSGM 2024 F/W 캠페인 이미지


그동안 Y2K(1990~2000년대 초반 유행) 무드에서 이어진 통통 튀는 패션이 유행이었다면 이번에는 180도 반대인 단정한 셔츠, 재킷 등을 주축으로 절제된 감성의 스타일이 유행하고 있는 것이다.


격식 있는 자리에 어울릴 만한 클래식한 더블 코트, 올드머니룩을 대표하는 캐시미어 코트, 드라마틱한 텍스처의 체크 코트, 블루종, 퀼팅 코트등 다양한 스타일의 코트와 함께 겨울 멋쟁이들을 위한 다채로운 아우터가 여심을 유혹하고 있다.


국내 여성복 시장을 선도하는 마쥬(MAJE), 산드로(SANDRO), 베르니스(BERNICE), 키이스(KEITH) 등과 함께 올 겨울 유행하는 코트 스타일을 포함한 아우터 트렌드를 소개한다. 



▶ 드뮤어룩 끝장템, 클래식한 캐시미어 코트룩




프렌치 컨템포러리 브랜드 '산드로(SANDE)'의 블랙 코트는 간결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올드머니 룩을 완성하는 대표 아이템이다.


올드머니룩의 핵심은 클래식한 디자인에 고급소재와 디테일이 살아있는 조용하고 품격을 갖춘 스타일을 말한다.


이탈리아 고급 캐시미어 원단인 콜롬보 캐시미어 100%를 사용해 고급스러워 보이며 절제미와 세련미를 갖춘 기본템으로 어떤 스타일에도 두루 어울리는 아이템이다.


테일러드 카라와 두버튼 디테일로 클래식한 분위기를 연출하며 랩포켓, 뒷면 밑단 트임으로 다양한 룩에 매치하기 좋은 아이템이다.



▶ 항공점퍼와 패딩의 만남! 블루종 패딩 재킷



드로스트링, 지퍼, 아웃포켓, 후드 등 기능적 요소와 하이엔드 디자인을 접목한 블루종 패딩 재킷이 유행템으로 급부상했다.


프렌치 컨템포러리 브랜드 '산드로(SANDRO)'의 새틴 질감의 블루종 패딩 재킷은 항공점퍼 스타일로 불륨감있게 디자인해 세련된 멋을 강조했다. 


가볍고 보온성이 우수한 패딩 충전재를 사용해 최적의 보온성을 강조하고 지퍼 탈부착 소매, 스냅 버튼 플랩 포켓 등으로 편안함과 실용성을 더했다. 



▶ 얼죽코를 위한 후드 롱코트룩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스트레이트 실루엣의 클래식한 후드 코트는 가장 손이 많이 가는 필수템이자 겨울 시즌 옷장에 하나씩은 가지고 있어야 할 머스트해브 아이템이다.


트레디셔널 여성복 브랜드 '키이스(KEITH)'의 양모와 캐시미어 원사를 사용해 부드럽고 깔끔한 터치감이 돋보이며 핸드메이드 택과 니트 골지 트리밍이 있는 소맷단으로 포인트를 주었다.


앞중심 버튼 여밈으로 오픈클로징이 가능하며 뒷중심 버튼 여밈 슬릿을 더해 한층 착용하기 편한 캐주얼 아이템이다.



▶ 따뜻하고 날씬하게! 코듀로이 배색 패딩 재킷 




최근들어 날씬해 보이는 패딩을 선호하는 경향이 짙어진 가운데 보온성과 스타일을 갖춘 패딩 블레이저가 각광받고 있다.


프렌치 컨템포러리 브랜드 '산드로(SANDRO)' 패딩 재킷은 기존 패딩 재킷과 달리 코듀로이 배색 포켓과 칼라 디자인으로 세련미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루즈핏으로 편하지만 방한 기능가지 갖춘 아이템으로 앞면 플랩 포켓과 버튼 커프스가 있는 소맷단이 특징이다.



▶ 올 겨울 강력한파 예고, 퀼팅 야상 패딩룩



올 겨울에는 강력 한파가 예고되면서 세련된 디자인과 디테일 등을 강조한 롱패딩이 거리를 점령할 것으로 보인다.


프렌치 컨템포러리 브랜드 '마쥬(MAJE) 퀼팅 후드 패딩 코트는 코듀로이와 니트 소재 조합으로 감각적인 디자인의 캐주얼한 분위기를 강조했다.


패딩 충전재에 야상 재킷 특유의 스트리트 감각이 반영된 퀼팅 패딩 코트로 허리 뒤면 드로우스트링으로 잘록하고 날씬한 스타일을 연출한다.


전면에 빅사이즈 플랩 포켓 디자인이 눈에 띄며 스타일과 보온성을 동시에 누릴 수 있어 출퇴근룩부터 외출복, 아웃도어룩까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복슬복슬 페이크 퍼 재킷 



복슬복슬 포근한 매력의 페이크 퍼(Fake Fur)가  겨울 멋쟁이들의 인싸템으로 떠올랐다.


밍크나 폭스 소재 뿐만 아니라 하이테크 가공법의 페이크 퍼까지 다양한 스타일의 퍼 제품이 선보여지고 있는 가운데 경쾌한 느낌을 살린 짧은 기장의 퍼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프렌치 컨템포러리 브랜드 '베르니스(BERENICE)' 의 노칼라 페이크 퍼 재킷은 고급스러운 터치감으로 따뜻하고 포근한 매력이 돋보이며 다양한 이너웨어와 매치하기 좋은 아이템이다. 


↑사진 = '산드로' 캐시미어 투버튼 코트, 바로가기>>


↑사진 = '산드로' 캐시미어 투버튼 코트, 바로가기>>


↑사진 = '산드로' 블루종 패딩 재킷, 바로가기>>


↑사진 = '산드로' 블루종 패딩 재킷, 바로가기>>


↑사진 = '키이스' 후드 롱코트, 바로가기>>


↑사진 = '키이스' 후드 롱코트, 바로가기>>


↑사진 = '산드로' 코듀로이 배색 패딩 재킷, 바로가기>>


↑사진 = '산드로' 코듀로이 배색 패딩 재킷, 바로가기>>


↑사진 = '마쥬' 퀼팅 패딩 코트, 바로가기>>


↑사진 = '마쥬' 퀼팅 패딩 코트, 바로가기>>


↑사진 = '베르니스' 페이크 퍼 재킷, 바로가기>>


↑사진 = '베르니스' 페이크 퍼 재킷, 바로가기>>


패션엔 권승주 기자

fasgionn@fashionn.com



Related

News Ranking

  • Latest
  • Popular
  1. 1. 정은채, 그림자까지 멋진 숏컷 멋녀! 툭 걸친 재킷 슬림 젠더리스룩
  2. 2. 로제·신세경·김고은·손예진, 가을 인기템 스웨이드 재킷 누가 잘입었나
  3. 3. [패션엔 포토] 에스파 카리나, 무심하게 툭 걸친 트렌치 코트룩! 가을 만끽 스페인...
  4. 4. [패션엔 포토] 아이브 장원영, 다 가려도 튀는 비주얼! 빨간색 쇼츠에 가죽 재킷 출국
  5. 5. [패션엔 포토] 서예지, 오랜만의 명동 나들이! 변함없는 청순 미모 클래식한 드뮤...
  6. 6. [패션엔 포토] (여자)아이들 민니, 여의도 홀린 미우미우 걸! 상큼 니트 셋업 여친룩
  7. 7. 공효진, 올 가을 퀼팅에 꽂혔다! 체크와 만난 러블리한 퀼팅 재킷 가을룩
  8. 8. 한지혜, 가을 뭐 입지? 15Kg 감량 ‘재킷, 코트, 트렌치’ 옷 태나는 가을룩
  9. 9. [패션엔 포토] 이영애, 나이들지 않는 여배우의 품격! 기품있는 케이프 드레스룩
  10. 10. 젝시믹스, 골프 9월 누적 매출 158% 증가 웨어러블 디자인 인기 만점

Style photo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