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 2024-07-24 |
비이커, 밴드계 대표 주자 실리카겔과 협업 프로젝트 캡슐 컬렉션 출시
한남 플래그십스토어와 SSF샵에서 유니폼 셋업, 판초 등 의류와 우산, 아이스트레이, 부채 등 구성 제안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컬처 블렌딩 유니언(Culture Blending Union) ‘비이커(BEAKER)’는 새롭고 용감한 사운드로 한국의 젊은이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밴드 ‘실리카겔(SILICA GEL)’과 손잡고, ‘SILICA GEL. SUMMER. SECTION’을 테마로 한 협업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비이커는 매년 다양한 뮤지션과 작업을 통해 색다른 문화 경험과 영감을 주고 있다.
지난 6월에는 레코드&라이프스타일 스토어 ‘사운즈 굿’과 협업에 이어, 젊은 층 사이에서 실험적인 음악으로 정평이 나있고, 밴드계의 대표 주자인 실리카겔과 합심했다.
특히 이번 협업 프로젝트를 통해 실리카겔 멤버들이 각자 느끼는 여름의 기억과 인상을 캡슐컬렉션으로 세련되게 풀어냈다.
여름에 빼놓을 수 없는 가장 큰 즐거움인 페스티벌에서 실리카겔과 연대감을 고취시킬 수 있는 유니폼 셋업, 공연 중 갑작스럽게 쏟아지는 비를 막아줄 수 있는 판초와 우산, 여름 해갈을 위한 물통과 아이스트레이, 부채 등 여름철 필수 아이템을 실리카겔이 직접 선정하고 기획에 동참했다.
또 스포티한 감성의 블록코어 스타일은 물론 실리카겔의 로고 프린트와 와펜을 활용해 두 브랜드의 매력을 고스란히 담았다. 유니섹스 스타일로 출시했고, 일상복과 야외활동에 적합할 수 있도록 소재와 디자인에 신경 썼다.
‘SILICA GEL. SUMMER. SECTION’ 캡슐컬렉션은 비이커 한남 플래그십 스토어와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에서 판매된다.
한편 비주얼 디렉터 한송인, 사진가 하태민, 비디오그래퍼 이오반은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해 여름 페스티벌의 강자이자 늘 새로움을 창조하는 실리카겔의 면면을 자연스럽게 포착했다.
패션엔 권승주 기자
fashionn@fashionn.com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