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 2024-07-22 |
MCM, 여행 러기지 브랜드 하퍼 콜렉티브와 지속가능 러기지 출렉션 출시
코냑 비세토스, 맥시 비세토스 등 MCM 시그니처 패턴과 하퍼 콜렉티브 러기지 결합 눈길
글로벌 럭셔리 패션 하우스 MCM이 지속 가능한 여행 러기지 전문 브랜드 하퍼 콜렉티브(Harper Collective)와 함께 작업한 하퍼 콜렉티브 러기지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공개했다.
배우 윌 스미스의 아들이자 패션, 음악, 연기 등 다방면에서 활약 중인 제이든 스미스와 세바스티안 마네스가 공동 창립한 라이프스타일 캐리어 브랜드인 하퍼 콜렉티브와 혁신적인 협력을 통해 탄생한 러기지 라인은 캐빈, 캐빈 익스펜더블, 대형 체크인 케이스 세 가지 사이즈로 구성됐다.
그 중 캐빈 익스펜더블은 이번 컬렉션을 위해 새롭게 개발된 사이즈로 눈길을 끈다.
지난해 영국 셀프리지스 백화점에서 진행된 하퍼 콜렉티브의 프로젝트를 통해 협업을 맺은 MCM과 하퍼 콜렉티브는 지난 2월 밀라노 패션위크에서 러기지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발표해 열렬한 호응을 이끌어냈다.
하퍼 콜렉티브의 기존 고스트 컬렉션에서 영감을 받아 어망을 재활용하여 재료로 사용한 것이 특징인 이번 협업 컬렉션은 MCM이 자체 업사이클링 부품을 통합하고 하퍼 콜렉티브가 새로운 요소들을 완성하여 더욱 독특하고 가볍게 만들어졌다.
또한 MCM의 독립적인 정신과 탐험, 그리고 다양성이 담긴 새로운 컬렉션은 MCM의 상징적인 코냑 비세토스가 사용됐으며, 내부는 MCM의 시그니처 재활용 퀼티드 나일론과 업사이클한 MCM 웨빙 스트랩으로 제작되어 스타일과 지속 가능성을 결합시켰다.
수하물 태그는 업사이클된 맥시 비세토스 소재로 제작, 원료 특성상 각 제품은 고유한 특징을 가져 동일한 제품이 없다.
특히 각 제품에는 제품 추적 회사 템에라 사가 제공하는 블록체인 연결 NFC 칩과 함께 MCM이 회원인 아우라 블록체인 컨소시엄의 플랫폼을 통해 활성화되는 디지털 제품 여권(DPP)이 포함되어 있다.
NFC 칩과 디지털 제품 여권은 내장된 칩을 스캔하여 구매한 제품의 진품 여부와 지속 가능성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패션엔 정소예 기자
fashionn@fashionn.com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