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 2024-06-28 |
MLB, AI 크리에이터 라이언 오슬링과 러닝화 ‘에이스러너’ 캠페인 화제 만발
다양한 스타일링 제안 현실감 있는 AI 기술 주목, 챗 GPT 활용한 에이스러너 캠페인 눈길
최근 모든 산업에 이슈를 던지고 있는 생성 AI(인공지능) 기술이 패션 업계에도 큰 영향을 끼치고 있다.
디자인, 상품기획, 디지털 콘텐츠 제작을 비롯해 가상 피팅과 같은 소비자와의 상호작용 등에 다방면으로 활용되고 있는 것.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MLB(엠엘비)」는 화제의 AI 크리에이터 라이언 오슬링과 함께한 러닝화 에이스러너를 공개했다.
그가 생성한 이미지 속 거대한 에이스러너 운동화는 뉴욕의 장소 곳곳을 연상시키는 랜드마크 옆에 나타나 사람들을 놀라게 한다.
에이스러너는 합성가죽의 어퍼와 폴리에스터의 안감으로 만들어져 편안함과 견고함을 동시에 제공하는 운동화로, EVA와 배합고무의 창은 구름 위를 걷는 듯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점점 더 현실과 구별하기 어려운 이미지를 만들어 내고 있는 그가 생성해낸 에이스러너 AI 화보부터 영상, 이미지는 3.5만회를 기록하며 보는 이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라이언 오슬링은 다양한 AI 이미지를 생성해 보는 이들의 새로운 도파민을 제공하고 있는 AI 크리에이터로, 지난 6일에는 카이스트 특임교수로 임명된 지드래곤의 AI를 생성해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한편, MLB는 메가 트렌드인 AI 기술을 접목시킨 라이언 오슬링과의 협업을 시작으로, 다양한 크리에이티브 컨텐츠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에게 신선함을 전달할 예정이다.
패션엔 김금희 기자
fashionn@fashionn.com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