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 2024-06-20 |
럭키슈에뜨, 때이른 폭염 라피아햇 인기만점! 멀티 컬러 라피아햇 판매율 92%
클래식한 와이드 바이저부터 버킷까지 6개 스타일 라피아햇 출시 일상과 휴양지룩으로 인기
기상청이 발표한 2024년 여름 기후 전망에 따르면 올해 6월에서 8월 사이의 평균 기온이 전년 대비 높거나 비슷할 확률이 80%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미 6월초부터 한낮 최고 기온이 30도를 넘어서는 등 여름이 서둘러 찾아오고 있다.
이에 따라 패션업계도 무더위를 피할 수 있는 다양한 모자 아이템을 선보이며 야외활동 및 여름 바캉스를 준비하는 소비자층을 겨냥하고 있다.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여성 영 캐릭터 캐주얼 브랜드 「럭키슈에뜨」는 2024년 S/S 시즌 라피아 햇(Raphia Hat)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
라피아 햇은 라피아 야자 잎에서 얻는 섬유로 만든 모자다. 럭키슈에뜨의 라피아 햇은 2018년도부터 매년 여름 시즌 출시 중이며 인기리에 판매되는 스테디셀러 아이템 중 하나다.
올해도 럭키슈에뜨는 와이드한 챙이 특징인 클래식한 모양부터 버킷 스타일의 모자까지 다양한 라피아 햇 라인업을 선보인다.
현재 럭키슈에뜨 라피아 햇 전체 상품은 벌써 50%가 넘는 판매율을 기록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아이보리와 베이지 두 색상으로 선보이는 버킷 형태의 멀티 컬러 라피아 햇은 4월 2주 출시 이후 6월 2주차까지 판매율 92%를 달성하며 리오더에 들어갔다.
레터링 엠브로이더리 스트라이프 라피아 햇 또한 여유 있는 실루엣에 줄무늬 배색이 특징인 제품으로, 베이지 색상의 경우 85%의 판매율을 기록하며 물량 보충에 돌입했다.
이외에도 와이드한 챙이 특징인 클래식한 모양의 라피아 햇도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엠블럼 와이드 바이저 라피아 햇은 럭키슈에뜨 와펜 자수 로고와 챙 끝에 달려있는 로고 스트랩으로 여름 바캉스 룩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아이템이다.
이 제품은 6월 1주차 발매 후 2주만에 판매율 34%를 달성하는 등 반응이 뜨겁다.
패션엔 권승주 기자
fashionn@fashionn.com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