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 NEW | 2024-05-03 |
한국패션산업협회, 2024년 글로벌 브랜드 육성 사업 참가 브랜드 모집
국내 중소 패션 브랜드까지 지원 대상 확대 VC 투자 연계 등 성장 맞춤 지원 강화
한국패션산업협회(회장 성래은, 이하 ‘협회’)가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안덕근)의 지원으로 추진하고 있는 글로벌 브랜드 육성 사업의 참가업체 모집을 시작했다.
모집 부문은 K패션오디션(제42회 대한민국패션대전), 트렌드페어(패션 수주회), 글로벌 마케팅 지원 등 3개 부문이다.
글로벌 브랜드 육성 사업은 산업부가 섬유패션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추진하는 섬유패션기술력향상 및 패션산업 지식기반화 구축사업의 내역사업으로 협회 주관으로 추진하고 있다
협회는 올해 지원 대상을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에서 국내 중소 패션 브랜드로 확대하며, 특히 VC 투자 연계 강화를 통해 패션 브랜드의 창업부터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는데 까지 필요한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K패션오디션은 챌린저(패션 브랜드), 비기너(학생 및 예비 창업자) 등 2개 부문으로 모집하며, 최종 TOP 7을 선발한다.
수상자에게는 7,900만원 상당의 비즈니스 바우처 제공과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으로 유망 패션 브랜드 발굴 및 육성에 박차를 가한다.
국내 최대 규모 패션 수주회 ‘트렌드페어’는 오는 8.21(수)~8.22(목) 2일간, 서울 코엑스 더플라츠에서 개최된다.
B2B 비즈니스 연계 위한 국내외 바이어 매칭, 일반 참관객 대상 B2C 판매전과 홍보 마케팅에 주력하여 참가 브랜드의 비즈니스 판로 개척을 지원한다.
글로벌 마케팅 지원은 유망 패션 브랜드의 해외 시장 진출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패션 브랜드의 해외 전시회와 세일즈랩, 글로벌 B2B 온·오프라인 플랫폼 입점을 지원하여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도모한다.
2024년도 K패션오디션과 트렌드페어, 글로벌 마케팅 지원은 4.26(금)부터 5.22(수)까지 공식 홈페이지 통해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K패션오디션 비기너 부문은 5.30(목)까지다.
패션엔 권승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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