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 2024-04-18 |
하티스트, 런칭 5주년 장애인에게 더 가까이 2024년 봄여름 신상품 출시
캐주얼하고 세련된 5주년 한정 로고 티셔츠, 아노락 점퍼, 시티드 핏 팬츠 등 구성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유니버설 패션 브랜드 「하티스트(HEARTIST)」가 런칭 5주년을 기념해 2024년 봄여름 신상품을 출시하고 장애인식 개선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하티스트는 모두가 누릴 수 있는 패션을 지향하며, 기능성과 디자인을 모두 갖춘 유니버설 디자인을 선보이는 브랜드다.
2019년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런칭한 이래 겉으로는 구분되지 않지만 숨겨진 디테일을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 누구나 멋있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룩을 제안한다.
하티스트는 캐주얼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이 돋보이는 2024년 봄여름 신상품을 출시했다.
브랜드를 연상시키는 하트 모양과 숫자 ‘5’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5주년 기념 로고가 반영된 한정 티셔츠를 선보였다. 베이지/옐로우/라이트그레이 등 산뜻한 컬러와 청량한 촉감의 아노락 점퍼도 내놨다.
또 앉은 자세에 최적화된 핏을 구현한 대표 상품 시티드(Seated) 핏 팬츠를 스탠다드/스트레이트/테이퍼드/코쿤핏 등 다양한 핏으로 구성했다.
모든 상품에는 휠체어 사용자의 신체 특성을 반영해 활동성을 높여주는 액션 밴드, 쉽게 입고 벗을 수 있도록 돕는 긴 지퍼와 지퍼 고리, 단추보다 열기 편한 마그네틱 버튼 등 기능적 디테일이 적용됐다.
한편 하티스트는 제44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 및 기저질환자, 시니어 등 운동소외계층을 위한 O2O 맞춤형 헬스케어를 제공하는 대표 서비스 ‘어댑핏’과 함께 배리어프리(Barrier Free) 캠페인을 진행한다.
최명구 하티스트 그룹장은 “하티스트가 론칭 5주년 기념 한정 로고 티셔츠를 포함해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를 위한 봄여름 신상품을 선보인다”라며, “특히 어댑핏과의 특별한 캠페인을 통해 배리어프리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하티스트가 추구하는 유니버설 디자인을 널리 알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하티스트는 오는 19일부터 30일까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와 함께 브랜드 6기 앰배서더를 모집한다.
패션에 관심이 있는 만 20세~50세 미만의 지체장애인을 대상으로 모집하며, 앰배서더로 선정된 이들은 ‘25년에 출시될 의류 개발 과정은 물론 대외 활동에도 참여하게 된다.
패션엔 권승주 기자
fashionn@fashionn.com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