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 2024-03-14 |
자라, 국내 최대 규모 744평 초대형 스타필드 수원점 오픈
여성과 남성복 섹션에 슈즈&백 존 구성, 온오프 라인 통합 디지털 서비스 눈길
글로벌 패션 브랜드 「자라(ZARA)」가 14일, 스타필드 수원점에 국내 최대 규모인 약 744평(총 2461.05m2)의 매장을 공식 오픈한다.
국내 초대형 매장인 만큼 트렌디한 제품 라인업을 폭넓게 선보이는 것은 물론 온·오프라인이 결합된 고객 서비스를 통해 편리하고 색다른 경험을 모색하는 MZ 세대를 공략하겠다는 포부다.
자라 스타필드 수원점은 넓고 쾌적한 공간에 슈즈와 백 등 액세서리 제품군을 한눈에 즐길 수 있는 슈즈 & 백 존과 영상 디스플레이를 활용해 새로운 컬렉션을 선보이는 팝업 존을 선보인다.
특히 슈즈 & 백 존은 여성복과 남성복 섹션에 각각 마련해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제품 큐레이션을 강화했다.
뿐만 아니라 이번 신규 매장에서는 다른 자라 매장과 마찬가지로 자라 온라인 스토어의 편리함과 신속성을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경험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통합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한다.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은 자라 모바일 앱 내 스토어 모드에서 제공하는 클릭 앤드 파인드(Click & Find)와 클릭 앤드 트라이(Click & Try) 등의 기능을 통해 온라인에서 관심있게 본 상품의 매장 내 위치를 손쉽게 파악하고, 피팅룸을 예약해 제품을 착용해 볼 수 있다.
스마트 피팅룸의 입구에는 RFID 기술 기반의 무인 단말기(키오스크)를 설치해 고객이 들고 있는 제품을 자동 인식하고 피팅룸 예약과 입장을 도와 보다 신속한 쇼핑이 가능하다.
또, 결제, 환불, 제품 문의, 온라인 스토어 제품 픽업 등 고객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와 동선을 고려한 별도의 데스크를 마련해 고객들이 보다 여유롭고 쾌적한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패션엔 권승주 기자
fashionn@fashionn.com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