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 2023-12-04 |
볼디스트, 겨울 워커들을 위한 다운 컬렉션 인기! 강추위 외부 작업 거뜬
보온, 투습 등 내구성의 퍼텍스 숏패딩, 다이니마 구스 다은 등 판매율 60% 달성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 FnC)이 전개하는 워크웨어 브랜드 「볼디스트」가 올 겨울 워커들을 위해 출시한 다운 컬렉션이 강추위 속에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볼디스트의 다운 컬렉션은 겨울철 고공이나 외부에서 활동하는 워커들의 목소리를 반영해 작업 환경에서 반드시 필요한 모든 기능을 집약했다.
추운 날씨에서 작업을 하려면 무엇보다 외부에서 안으로 들어오는 바람을 차단하는 보온성, 동시에 내부의 땀과 습기가 원활히 배출되도록 하는 투습과 방수 기능이 중요하다.
또한 평상시보다 작업 환경에서는 마모, 마찰로 인한 옷 손상 우려가 있어 내구성이 뛰어나야 하고, 많은 공구 수납이 필요하기 때문에 다양한 포켓이 필수다.
올 하반기 볼디스트가 선보이는 다운 컬렉션은 크게 워크 퍼텍스 숏 패딩과 워크 다이니마 구스 다운이다.
워크 퍼텍스 숏 패딩은 투습, 방수 기능성 최상위 라인인 퍼텍스 쉴드(PERTEX SHIELD) 원단을 적용, 외부의 습기를 차단하고 동시에 내부의 땀과 습기는 원활히 배출되도록 해준다.
또한 팔꿈치 부위에는 내마모성이 뛰어난 고기능성 코듀라 소재를 덧방 적용해 찢어지거나 마모되지 않도록 손상을 방지해준다.
또한 워크 퍼텍스 숏 패딩은 극한의 환경에서 오리털의 취약성을 개선하기 위해 미 육군의 의뢰로 개발된 인공 충전재인 프리마로프트(PRIMALOFT® SILVER INSULATION)를 내장, 우수한 보온 능력과 습한 조건에서도 뛰어난 열 효율성과 발수성을 발휘한다.
이외에도 내외부 7개 포켓, 필요시 꺼낼 수 있는 후드 장착, 다용도 고리, 펜꽂이 웨빙, 소맷단 밴딩과 벨크로 여밈 등 작업 환경에 필요한 디테일을 강조했다.
해당 제품은 출시 이후 11월말 기준 누적 판매율 60% 이상을 기록하며 인기리에 판매 중이다.
워크 다이니마 구스 다운은 고기능성 특수 원단을 적용, 다양한 워크 환경에서 최상의 퍼포먼스에 도움을 주는 볼디스트가 야심차게 선보이는 궁극의 다운 재킷이다.
다이니마(Dyneema®)는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섬유 중 하나인 초고분자량 폴리에틸렌으로 만들어져, 강철보다 15배 강한 인장 강도를 자랑한다.
내구성과 활동성에 도움을 주고 쾌적한 착용감까지 느낄 수 있다. 내장 충전재 또한 가볍고 따뜻한 프라우덴(PRAUDEN) 구스 다운을 적용했으며 보온은 물론 흡습 기능, 순간 회복성이 우수하다.
이외에도 총 13개의 포켓, 펜 포켓과 다용도 D링, 탈부착 가능한 벨크로 장착, 사이즈 조절이 가능한 후드 스트링 내장 등 작업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갖췄다.
해당 제품은 출시 2주만에 30% 판매량을 기록, 겨울의 한복판인 12월부터 본격적인 판매 신장 곡선을 그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볼디스트는 올해 하반기부터 내년까지 온, 오프라인 유통망을 확대하며 고객 접점을 넓혀간다.
볼디스트는 12월 중순 젊은 전문 워커들의 작업복 수요를 반영해 무신사 스토어에 첫 입점한다.
2024년도에는 1월말 스타필드 수원점 오픈을 시작으로 핵심상권 내 백화점, 쇼핑몰 위주로 공격적인 매장 오픈을 계획하고 있다.
패션엔 권승주 기자
fashionn@fashionn.com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