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 2023-10-26 |
헤지스골프, 새 로고와 뉴 디자인! 프리미엄 트래디셔널 골프웨어로 도약
국내 골프시장에서 프리미엄으로 정체성 확립…고급스런 모노톤과 파스텔톤의 F/W 컬렉션 공개
LF의 브리티시 감성 골프웨어 브랜드 「헤지스골프(HAZZYS GOLF)」가 2023년 F/W 시즌부터 새로운 브랜드 로고와 컬렉션을 앞세워 ‘프리미엄 트래디셔널(Premium Traditional) 골프웨어’로의 포지셔닝에 가속도를 낸다고 밝혔다.
헤지스골프는 올해 초 새롭게 영입한 양윤호 CD(Creative Director)를 필두로 이번 F/W컬렉션부터 이전과는 다른 새로운 헤지스골프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 리뉴얼의 배경에는 최근 신규 브랜드가 넘쳐나고 있는 골프웨어 시장 속에서 일시적인 트렌드와 흐름을 쫓기 보다는 브랜드 자체의 프리미엄과 고급스러움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방향으로 변화하고자 하는 브랜드의 의지가 담겼다.
새로운 로고는 이전보다 간결한 모던함과 스타일리시함을 강조한 형태로 변화했다.
새 로고로 첫 선보인 2023년 F/W 컬렉션은 원색의 강한 색감을 내세웠던 과거와는 달리, 브랜드가 가진 진중함과 고급스러운 색채감을 표현하기 위해 차분한 모노톤, 파스텔톤 컬러와 고급스러운 소재에 중점을 뒀다.
특히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뉴트럴한 컬러의 네이처 홀릭(NATURE-HOLIC) 컬렉션과 파스텔톤을 메인으로 한 윈터리 파스텔(WINTERLY PASTEL) 컬렉션을 큰 축으로 F/W 시즌을 전개한다.
또한 새 로고를 활용해 만든 모노그램의 패턴 아이템도 잇따라 선보였는데, 스타일리시함과 보온성에 초점을 둔 방풍 스웨터와 ‘H’ 로고 포인트의 V넥 니트 등 일상과 필드 어디에서나 활용 가능한 클래식한 아이템들이 높은 판매율을 기록하며 빠르게 판매되고 있다.
해외 시장에서는 고급화 전략이 이미 적중했다. 헤지스골프는 프리미엄 골프웨어 포지셔닝을 내세워 2017년 첫 베트남 진출을 시작으로 현재 하노이, 호치민 등 베트남 8개점과 중국 상해 1개점 등 총 9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베트남에서는 2017년 대비 2018년 첫 해 매출 신장률이 약 400%를 기록했으며 이후 매년 매출 성장률이 두 자릿수를 기록하며 고급화 전략으로 베트남 시장 내 안착하며 성공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패션엔 정소예 기자
fashionn@fashionn.com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