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2013-07-25

모바일쇼핑 여성은 '패션', 남성은 '먹거리'

상반기 모바일 매출 비중 9%까지 대폭 확대


G마켓(www.gmarket.co.kr)은 올해 상반기 모바일 쇼핑 인기품목을 조사한 결과 여성은 의류, 남성은 먹거리를 주로 구매했다고 밝혔다.

여성이 가장 많이 구매한 5개 품목은 여성의류(패션), 가공식품(차•음료•과자), 화장품(향수, 이미용품), 유아동의류(신발•가방), 출산•유아용품(임부복) 순이었다. 전체 판매량 대비 여성의류 비중은 14%에 달했다.

반면 남성 구매목록 상위에는 가공식품(차•음료•과자), 여성의류(패션), 휴대폰•액세서리, 신선식품(쌀•과일•정육•수산물), 화장품(향수•이미용) 등이 포함됐다.

전체 남성 고객 구매량 가운데 가공식품 비중은 8%였다. 또 남성 구매목록 5위 이내에 여성의류와 화장품 등이 들어가 있어 눈길을 끌었다.

G마켓 마케팅실 강선화 팀장은 "남성 인기품목에 여성의류와 화장품이 포함된 것은 모바일 쇼핑에서 여성의 영향력이 얼마나 큰지 짐작할 수 있는 대목"이라고 말했다.

모바일 쇼핑의 가장 '큰 손'은 전체 판매량 가운데 41%를 구매한 30대 여성이었다. 20대 여성과 40대 여성의 매출 비중은 각각 26%와 10%였다. 남성 역시 30대가 가장 높은 구매력을 보였으나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8%에 불과했다.

모바일 쇼핑을 가장 많이 이용하는 시간대는 평일의 경우 오후 1∼2시, 주말의 경우 밤 10∼11시였다.
한편 G마켓의 상반기 전체 매출 가운데 모바일 쇼핑 비중은 지난해 2%에서 올해 9%로 급증했다. 상반기 모바일 쇼핑 판매량도 전년대비 약 5배(409%) 이상 크게 늘면서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Related

News Ranking

  • Latest
  • Popular
  1. 1.정소민, ‘우주메리미’ 어떻게 하고? 한국 떠났다 파리 솔로 만끽 가을 여행룩
  2. 2.'하이엔드 여성복' 쁘렝땅, 우아한 겨울의 시작...정제된 품격 시대를 관통하는 아...
  3. 3.몽클레르, 더현대 서울에 설산 모티브 겨울 팝업스토어 2025년 F/W 컬렉션 공개
  4. 4.케이팝 데몬 헌터스, 성수동에 세계 첫 공식 팝업 오픈…싱가포르, 방콕, 도쿄, 타...
  5. 5.메종키츠네, 뮤지션 정재형과 ‘그레이 폭스 헤드’ 가을겨을 캠페인 공개
  6. 6.크로커다일레이디, 구름 처럼 가볍고 포근한 겨울 패딩 ‘누베 다운’ 출시
  7. 7.휠라, 브랜드 본거지 이탈리아 비엘라에 역사와 미래 담은 ‘브랜드 체험 센터’ 개관
  8. 8.폴햄, 김태리 착용 아우터 이른 추위에 출시부터 인기! 경량 점퍼 판매량 급증
  9. 9.[패션엔 포토] 아이들 민니, 요즘 뽀글이가 제철! 따뜻하고 귀여운 플라워 플리스룩
  10. 10.김희정, 제주에서 가을 레깅스 끝판왕! 군살 1도 없는 블랙 레깅스핏 드라이브룩
  1. 1. 삼성물산, 자본 패션 비즈니스 권력! 20년 키운 산드로·마쥬·끌로디 피에로 뺏었다
  2. 2. [패션엔 포토] 고소영, 스팽글 집업 재킷과 퀼팅 스커트! 동안 미모 뽐낸 부르조아...
  3. 3. [패션엔 포토] 트와이스 나연, 핸드백도 복슬복슬! 포근한 러블리 시어링 투피스룩
  4. 4. [패션엔 포토] 에스파 윈터, 후드 패딩과 스커트 꿀조합! 성수동 난리난 러블리 패...
  5. 5. [패션엔 포토] 정채연, 어그 로퍼와 꿀조합! 늦가을 멋스러운 트렌치 코트룩
  6. 6. ‘박학기 딸’ 박정연, 이렇고 입고 전시관! 아빠 얼굴 꼭 닮은 반전 걸크러시룩
  7. 7. [패션엔 포토] 아이브 레이, 종아리 감싼 싸이하이 털부츠! 블랙 재킷으로 끝낸 하...
  8. 8. 에스파 카리나, 코트 하나로 끝냈다! 클래스 다른 도도한 시크미 겨울 코트룩
  9. 9. 슈몽드 향수, 가을 향(香) 접수! MZ세대 정조준 스몰 럭셔리 향수 제안
  10. 10. [패션엔 포토] 에스파 윈터, 겨울 요정의 외출! 패치워크 재킷 아메리칸 웨스턴 캐...

Style photo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