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2013-07-25

모바일쇼핑 여성은 '패션', 남성은 '먹거리'

상반기 모바일 매출 비중 9%까지 대폭 확대


G마켓(www.gmarket.co.kr)은 올해 상반기 모바일 쇼핑 인기품목을 조사한 결과 여성은 의류, 남성은 먹거리를 주로 구매했다고 밝혔다.

여성이 가장 많이 구매한 5개 품목은 여성의류(패션), 가공식품(차•음료•과자), 화장품(향수, 이미용품), 유아동의류(신발•가방), 출산•유아용품(임부복) 순이었다. 전체 판매량 대비 여성의류 비중은 14%에 달했다.

반면 남성 구매목록 상위에는 가공식품(차•음료•과자), 여성의류(패션), 휴대폰•액세서리, 신선식품(쌀•과일•정육•수산물), 화장품(향수•이미용) 등이 포함됐다.

전체 남성 고객 구매량 가운데 가공식품 비중은 8%였다. 또 남성 구매목록 5위 이내에 여성의류와 화장품 등이 들어가 있어 눈길을 끌었다.

G마켓 마케팅실 강선화 팀장은 "남성 인기품목에 여성의류와 화장품이 포함된 것은 모바일 쇼핑에서 여성의 영향력이 얼마나 큰지 짐작할 수 있는 대목"이라고 말했다.

모바일 쇼핑의 가장 '큰 손'은 전체 판매량 가운데 41%를 구매한 30대 여성이었다. 20대 여성과 40대 여성의 매출 비중은 각각 26%와 10%였다. 남성 역시 30대가 가장 높은 구매력을 보였으나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8%에 불과했다.

모바일 쇼핑을 가장 많이 이용하는 시간대는 평일의 경우 오후 1∼2시, 주말의 경우 밤 10∼11시였다.
한편 G마켓의 상반기 전체 매출 가운데 모바일 쇼핑 비중은 지난해 2%에서 올해 9%로 급증했다. 상반기 모바일 쇼핑 판매량도 전년대비 약 5배(409%) 이상 크게 늘면서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Related

News Ranking

  • Latest
  • Popular
  1. 1. 김소현, 도발과 청순 단발 성숙미! 쇼츠와 타이트 톱 미니멀 레이디룩
  2. 2. 블랙핑크 로제-차은우, 생로랑이 반한 한류스타! 난리난 프런트 로우 '시선 한몸에'
  3. 3. [패션엔 포토] 블랙핑크 제니, 머플러 휘날리는 Y2K 잇걸룩! 파리 샤넬쇼 출국!
  4. 4. 문가영, 일상복이야 아웃도어야? 디자이너 감성 아노락 점퍼 애슬레저룩
  5. 5. 블랙핑크 제니, 샤넬쇼의 잇걸! 파격 금발머리 하의실종 니트룩
  6. 6. [패션엔 포토] 김지원, 이젠 드레스의 여왕! 명동 난리난 우아한 컷아웃 드레스룩
  7. 7. [패션엔 포토] 권은비, 빨라도 너무 빨라! 가을 잊고 겨울 힙&러블리 다운 숏패딩룩
  8. 8. 장예원 아나, 매일 입을 것 같은 데님 핏! 핑크 재킷과 어울린 가을 데일리룩
  9. 9. 안은진, 오버핏 니트가 빛날 때! 수수하게 멋낸 브이넥 니트 스웨터 데일리룩
  10. 10. 남주혁, 제대후 첫 행보...디올 패션쇼 접수한 한류스타의 테일러드 코트룩

Style photo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
  •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