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 2023-09-15 |
리한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컴백 ‘펜티X 푸마 아반티’ 컬렉션 출시
푸마의 헤리티지에 리한나의 음악, 문화, 패션 분야의 아이코닉한 위상 담아내
글로벌 패션 아이콘 리한나(Rihanna)와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푸마(PUMA)가 새로운 제품 프랜차이즈 ‘펜티 x 푸마 아반티(FENTY x PUMA Avanti)’를 공식 출시했다.
리한나는 푸마와의 다년간의 파트너십을 통해 여러 제품을 출시한 바 있으며 ‘펜티 x 푸마(FENTY x PUMA)’ 컬렉션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브랜드에 복귀한다.
새로운 ‘펜티 x 푸마’ 컬렉션은 푸마의 스포츠에 대한 깊은 역사 및 헤리티지와 리한나가 음악, 문화, 패션 분야의 리더로서 갖는 아이코닉한 위상의 만남을 담아내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의 첫 번째 프랜차이즈인 ‘펜티 x 푸마 아반티(FENEY X PUMA Aavnti)’는 푸마를 상징하는 두 가지 제품인 푸마 킹(PUMA King)과 이지 라이더(Easy Rider)의 결합으로 이루어져있다.
푸마 킹(PUMA King) 축구화의 고급스러운 가죽 디자인에 푸마 헤리티지가 담긴 러닝화 이지 라이더(Easy Rider)의 아웃솔이 더해진 색다른 조합을 선보인다.
리한나와 푸마는 2015년 출시된 아이코닉한 크리퍼(Creeper)를 시작으로 스포츠 스타일을 파격적으로 재해석하기 위한 시도를 함께해왔다.
리한나와 푸마는 2015년부터 2018년까지 ‘펜티 x 푸마 트레이너(FENTY x PUMA trainer)’, ‘펜티 x 푸마 퍼 슬라이드(FENTY x PUMA fur slide)’ 등 다양한 신발 및 의류 컬렉션을 출시했다.
뉴욕과 파리에서 네 차례의 패션쇼를 개최한 ‘펜티 x 푸마’는 지난 10년간 푸마의 브랜드 영향력과 인지도를 높이는 촉매제 역할을 하기도 했다.
패션엔 권승주 기자
fashionn@fashionn.com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