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 2023-08-08 |
안다르, 애슬레저룩의 귀환! 2분기 매출 114% 증가한 616억원 달성
영업이익 23% 증가한 70억원… 여성 레깅스 외에 남성 애슬레저 시장까지 확장
안다르가 2분기에 전년대비 114% 증가한 616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안다르는 지난 2분기 경기침체로 패션업계가 부진을 면치 못한 상황에서도, 역대 최대 매출인 616억원 매출을 달성했다고 8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무려 114% 성장한 수치다.
수익성도 단연 독보적이다. 실제로 지난 2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23% 성장한 70억원을 기록했다.
이에 대해 안다르 관계자는 레깅스를 중심으로 한 여성 제품에만 매몰되지 않고,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과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카테고리 확장 노력도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특히 남성 애슬레저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일상과 비즈니스는 물론, 골프와 프리미엄 짐웨어 등 기능성을 강화한 압도적인 제품으로 남성 재구매 행렬을 유도한 것이 성장을 견인했다.
실제로 2분기 안다르 맨즈 카테고리는 전년 대비 약 2배 가량 성장한 184억원 매출이라는 기염을 토했다.
이 외에도 테니스, 워터컬렉션 그리고 안다르 주니어까지, 신규 고객 확보를 위한 전략들이 시장에서 성공적인 반응을 이끌었다.
한편 안다르는 동남아 시장 진출을 위한 전초기지로 싱가포르를 낙점하고, 지난달 싱가포르 중심 상권인 마리나 베이에 위치한 쇼핑몰 ‘마리나 스퀘어’에 1호 글로벌 매장을 오픈했다.
패션엔 권승주 기자
fashionn@fashionn.com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