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 2023-08-01 |
뉴진스, IPX(구 라인프렌즈)와 IP 공식 상품 협업 전세계 팬심 저격
뉴진스 미니 2집 앨범 ‘겟 업’ 발매 기념, 파워퍼프 걸 버전의 뉴진스 IP 제품 공개
디지털 IP 엔터테인먼트 기업 IPX(구 라인프렌즈)가 5인조 그룹 뉴진스(NewJeans)와 손잡고 뉴진스 IP 공식 상품 비즈니스 협업을 예고, 전 세계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다.
이번 협업은 BT21, TRUZ 등 독보적인 크리에이티브 역량과 IP 비즈니스 전문성으로 새로운 IP 성공 공식을 만들어가고 있는 IPX와 매번 신선하고 독특한 방식으로 K-POP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다고 평가받는 뉴진스의 만남으로 그동안 어디서도 만나볼 수 없었던 색다른 협업이 될 것으로 주목된다.
IPX는 이번 협업의 첫 일환으로 오는 8월 11일부터 31일까지 뉴진스의 미니 2집 앨범 ‘겟 업(Get Up)’ 발매를 기념, 라인프렌즈 강남·홍대점에서 공식 팝업 스토어를 선보인다.
특히, 단연 눈길을 끄는 것은 뉴진스의 상징인 토끼(Tokki)를 IPX의 인기 IP ‘미니니(minini)’처럼 미니니화 한 새로운 ‘버니니(bunini)’ 캐릭터의 탄생이다. 버니니는 뉴진스 신곡 뮤직비디오 ASAP에도 깜짝 출연하며 화제가 되었다.
또한, IPX의 크리에이티브와 만난 뉴진스 IP들이 플러시, 키링, 포토앨범, 스마트톡, 스티커팩, 볼캡 등 유니크한 다양한 제품으로 선보여질 뿐 아니라, 향후 모바일 메신저 스티커로도 공개된다.
이 밖에도, 뉴진스 IP 전용 꼴레 스티콘, 핸드폰 케이스, 에어팟 케이스 등의 제품들도 출시, 나만의 스타일대로 꾸밀 수 있는 즐거움도 선사한다.
2022년 데뷔한 뉴진스는 어도어(ADOR) 소속의 5인조 그룹으로, 틀에 박히지 않은 감각적이고 독특한 시도와 특유의 자연스러운 매력으로 데뷔와 동시에 특급 신인으로 떠올랐다.
신인상과 대상을 동시에 수상하고 국내외 음원차트의 최초·최다 수식어를 갱신한 뉴진스는 지난 7월 21일 미니 2집 앨범 ‘겟 업(Get Up)’으로 컴백했다.
카툰 네트워크의 인기 애니메이션 파워퍼프 걸(The Powerpuff Girls), 애플(Apple) 등과의 협업을 통한 뮤직비디오가 글로벌급 화제를 모은데 이어, 선공개 타이틀곡은 빌보드 HOT 100 #66위로 자체 최고순위를 갱신하며, 발매 첫날 100만장 넘게 판매되는 등 역대급 앨범으로 뉴진스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오는 8월 11일부터 선보일 라인프렌즈 강남·홍대 팝업스토어는 뉴진스의 이번 앨범 컨셉에 맞춰 두 가지 테마로 선보일 예정으로 벌써부터 국내외 팬들의 뜨거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향후 IPX는 미국, 중국, 일본, 동남아 등 전세계적으로 팝업을 확대해 더 많은 팬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패션엔 권승주 기자
fashionn@fashionn.com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