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2013-05-03

「에이드레스」F/W부터 확 바뀐다

소프트 클래식 감성, 남녀 토털 잡화 브랜드로


EFC(대표 정휘욱)가 전개하는 잡화 브랜드 「에이드레스(a dress)」가 오는 F/W부터 새로운 모습으로 재 탄생한다. 

그 동안 남성 잡화 브랜드로 전개해온 「에이드레스」는 올 F/W부터 남녀 토털 패션 잡화 브랜드로 사업방향을 수정한다. 이를 위해 지난 4월 25일 역삼동 EFC 본사에서 ‘「에이드레스」 2013 F/W 콜렉션’을 개최하고 새로운 변화를 선포했다.

미니 패션쇼와 크리에이티브디렉터 홍승완의 프레젠테이션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바이어와 프레스, 셀러브리티 등 업계 관계자들이 참여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에이드레스」는 스마트한 소비를 추구하는 현재의 소비자들을 위한 디자이너 감성의 남녀 토털 하이엔드 잡화 브랜드로, 디자이너 홍승완이 크리에이티브디렉터로 참여하고 있다. 브랜드 컨셉은 시대적 니즈와 트렌드를 반영한 ‘소프트 클래식(Soft Calssic)’을 기반으로 한다.

F/W 컬렉션은 영국 문화를 기반으로 ‘미니멀 클래식(Minimal Classic)’, ‘아티젠 클래식(Artisan Classic)’, ‘어반 클래식(Urban Classic)’ 등 3가지 테마로 구성된다.

미니멀 클래식은 트렌디한 소재에 클래식한 디자인을 더한 가볍고 실용적인 아이템이 주를 이루며, 아티젠 클래식은 장인정신을 기반으로 수공예적인 디테일을 가미해 견고하면서도 간결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도시적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어반 클래식 라인은 젊고 경쾌한 스타일로 구성된다.

「에이드레스」는 남성과 여성라인에, 남녀 공용으로 연출할 수 있는 유니섹스 라인이 비중 있게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남성과 여성, 유니섹스 제품의 구성비는 3:5:2 정도다. 또한 같은 디자인이라도 크기와 컬러를 다양하게 전개해 남녀 커플룩으로 착장이 가능하도록 했다.

유통은 백화점을 중심으로 전개되며, 현재 현대백화점 무역점에 단독매장을 운영 중에 있다. 올해 안에 8~10개 정도로 유통망을 확대할 방침이며, 이를 위해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프레젠테이션을 주도한 홍승완 디렉터는 “수년간 컬렉션을 진행해 오면서 패션 착장의 완성인 가방의 중요성을 절실히 느껴왔다. 클래식을 바탕으로 하되, 과거를 답습하는 형태가 아닌 미래적인 디자인을 선보일 계획”이라며, “이제 출발선에 서있지만 머지 않은 미래에 생활 속에서 살아 숨쉬는 이야기가 있는 브랜드로 성장시키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장에는 박신혜, 박정아, 오지호 등 감각적인 패션 센스를 자랑하는 셀러브리티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김은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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