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2013-04-30

「잭니클라우스」젊은 고객 공략 본격화

비비드한 컬러·트렌디한 ‘비타@’ 라인 런칭


코오롱FnC의 골프 브랜드 「잭니클라우스」가 강남 사옥에서 진행된 상품설명회를 통해 올 F/W 컬럭센과 브랜드 리뉴얼 전략을 발표했다.

유통 바이어들과 업계 전문가들이 참석한 상품설명회를 통해 「잭니클라우스」는 침체된 골프 시장의 활성화와 다양한 목적과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는 골프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브랜드 리뉴얼을 단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시즌 캐주얼한 감성을 강조한 ‘N.Story'에 이어 이번 시즌에는 더욱 경쾌하고 발랄한 영라인인 ‘비타@’ 라인을 새롭게 런칭했다. ‘비타@’ 라인은 비타민에서 연상되는 건강, 상큼함, 싱그러움을 컨셉으로 심플한 패턴에 밝고 트렌디한 디자인과 실용적인 가격대로 젊은층을 공략한다.

또한 비타민의 생동감 넘치는 컬러를 비타민 A부터 K까지의 대표 아이콘으로 활용해 펀(Fun)하고 위트있는 킬링 포인트로 강조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비타@’ 라인은 단독 매장으로 전환을 염두에 두고 3년 전부터 기획된 라인으로 향후 시장의 반응을 살펴 단독숍으로 개별 운영될 계획이다.

이날 상품설명회에서는 ‘비타@’ 라인과 함께 올 F/W 컬렉션도 선보였다.「잭니클라우스」의 올 F/W 컬렉션은 인간적이고 대중적인 레트로 무드의 모던한 스타일을 바탕으로 시그니처 라인에는 칸딘스키 등의 작품에서 연상되는 조형적이며 컬러풀한 요소와 스트라이프를 적용했다. 또 라운딩, 여행 등의 다양한 목적에 부합하는 디테일한 디자인 포인트를 사용했다.

「잭니클라우스」는 이번 시즌 브랜드 리뉴얼을 마무리하며 시그니처 라인과 N.Story 라인, 비타@ 라인, 퍼포먼스 라인 등 4개 라인으로 구성을 완료했다. 이들 라인의 상품 구성비는 각각 5:2:2:1 로 구성되며 가방 등 잡화라인을 강화했다.

또한 상이한 컨셉을 이들 4개 라인이 한 매장에서 마치 편집숍과 같은 분위기를 연출하며 매장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 올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잭니클라우스」는 이와 같은 리뉴얼을 바탕으로 골프를 포함한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숍으로 변화를 꾀하고 있다. 2012년 95개 매장에서 800억원 매출을 기록한 잭니클라우스는 올해 말까지 유통망을 100개까지 확대하고 매출 900억원을 목표하고 있다. <박석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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