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뉴스 | 2013-04-03 |
「카파」10년 장기 라이선스 체결
「로베디 카파」와 함께 ‘10+10’ 계약
서하브랜드네트웍스(대표 민복기)는 3월 말 기존의 「카파」와 4월부터 새롭게 전개하는 「로베 디 카파(ROBE DI KAPPA)」의 국내 독점 라이선스 10년 장기 재계약을 체결했다.
이와 관련해 ‘카파’ 글로벌 본사 최고 경영자인 프랑코 스팔라씨가 직접 내한해 재계약 관련 협상을 진행했으며 그는 “라이선스 중 최고의 매출 실적을 내고 있는 한국의 ‘카파’ 브랜드 사업 전개에 대해 큰 기대를 가지고 있으며 이번 장기 재계약을 통해 서하브랜드네트웍스와 지속적으로 사업 파트너 관계를 맺었다는 점에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이번 계약의 핵심 내용은 10년 계약과 향후 10년 추가 옵션 계약까지 합의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 밖에 광고 및 스폰서 본사 지원금과 함께 위조품 단속활동 관련 비용에 대하여도 상당 금액을 글로벌에서 지원받게 되어 회사 입장에서는 유리한 조건으로 계약을 체결했다는 것.
서하브랜드네트웍스는 지난 2008년 국내에서 「카파(KAPPA)」의 브랜드 라이선스 사업을 시작했으며 최근 4년 동안 매출이 급신장했을 뿐만 아니라 성공적인 브랜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서하브랜드네트웍스는 이번 새로운 장기 계약을 통해 보다 안정적으로 사업을 펼쳐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대해 민복기 사장은 “올해부터 ‘로베 디 카파(ROBE DI KAPPA)’ 캐주얼 라인을 새롭게 런칭해 이탈리안 헤리티지를 바탕으로 한 감각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며 기존 「카파」와 함께 정통 스포츠와 차별화된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시장 점유율 및 매출 신장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c) 패션엔미디어, www.fashionn.co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